KB금융, ‘WE STAR 멘토링’ 개최…여성 리더 육성 박차

금융·증권 입력 2025-02-28 16:12:28 수정 2025-02-28 16:12:28 김수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양종희 회장 참석해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 강조

양종희(맨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회장이 27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진행된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KB금융그룹은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한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7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양종희 KB금융 회장과 그룹 신임 여성 부점장 94명 등 1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임 여성 부점장(멘티)의 리더십 강화와 올바른 역할 모델 확립을 위해 선배 남녀 임원들을 멘토로 배정하고 그룹을 이끌어 나갈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64명의 멘토와 94명의 멘티가 약 5개월간 지속적인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종희 회장이 ‘그룹 CEO와의 대화’에 참석해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선배 여성 임원 3명이 후배 부점장들에게 리더십 경험을 공유하는 ‘선배와의 대화’도 마련됐다.

양종희 회장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기존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포용의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앞으로의 세상은 소통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기에 KB금융그룹 여성 리더들의 공감 능력이 현장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KB Diversity 2027’ 중장기 전략을 수립해 다양성과 포용성을 확대하고 성별 다양성의 모범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 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