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민 임실군수 "임실방문의 해, 천만관광 달성 목표"
전북
입력 2025-03-05 12:01:24
수정 2025-03-05 12:01:24
최영 기자
0개
청원조회 개최
"계절 꽃·사계절 축제 준비 만전 기할 것"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심민 임실군수가 '2025 임실 방문의 해'에 계절 꽃 경관 조성과 완성도 높은 사계절 축제로 손님 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천만 관광을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피력했다.
심 군수는 4일, 3월을 맞이해 개최한 청원 조회에서 '2025 임실 방문의 해'를 맞아 4월 5~6일 '옥정호 벚꽃 축제'를 시작으로, 5월 3일부터 5일까지 '임실N펫스타', 5월 5일 치즈테마파크 '어린이날 행사' 등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10월에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와 12월 산타 축제까지 충분한 시간을 갖고, 다채롭고 차별화되게 준비해 경쟁력 있는 축제로 추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심 군수는 "지난 1일 개장한 붕어섬 생태공원을 비롯해 치즈테마파크, 의견 관광지, 사선대, 성수산 등에서 계절 꽃 경관 관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즐겁게 다녀가도록 관광지 활성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여기에 임실군 미래 발전 전략 수립을 비롯한 중장기 계획에 적극 대응해 지역 발전 및 미래 성장을 이끌 신규 사업 발굴과 국가 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도 당부했다.
심 군수는 "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집중해야 할 시기인 만큼 옥정호 생태 탐방 교량, 세계 명견 체험 공간 조성, 임실역 KTX 정차 핵심 현안에 대해 전략적으로 대응해 하나씩 해결하자"고 다짐했다.
아울러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현장 중심의 농정을 추진하고, 봄철 환경 정비와 재해 및 산불 예방을 철저히 해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상반기 지방 재정 신속 집행 목표 달성, 공직자의 기본 자세 확립을 통한 일하는 공직 문화 조성에 동참해 줄 것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늘부터 바로, 주민들과의 현장 속으로 나가고 중앙 부처나 전북도청, 관련 기관을 방문하는 등 당면 업무에 사명감을 가지고 발 빠르게 대응해 좋은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가시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중요한 시기다"며 "민선 8기 핵심 사업과 중요 현안 사업의 전략적인 추진으로 '하나 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 건설에 직원 모두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모-자녀 관계 증진 프로그램 '관계T칭' 성료
- 남원시, 지역공동체 공론장 '원(ONE)포럼' 성료
- 남원시 월락정수장, 정밀여과장치 설치…'안전한 수돗물' 인증 추진
- 장수군의회 "정부는 미국산 사과 수입 검토 즉각 중단하라"
- 장수군,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 장수군, 제1회 경기도체육회장배 전국승마대회 개최
- 순창강천산군립공원, 여름성수기 완벽한 피서지로 관광객 맞이 '준비 완료'
- 임실군, '아쿠아 페스티벌' 26일 개막…군청 SNS 이벤트 열기 후끈
- 남원경찰서, 이재선 경위 모범공무원 선정 '국무총리 표창' 수상
- 한명숙 남원시의원, 생활밀착형 조례 발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고령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 총력…‘제로화’ 도전
- 2장흥 탐진강, ‘빛의 강’으로 재탄생…40억 원 투입
- 3멀츠, ‘울쎄라피 프라임’ 앰배서더에 전지현∙이민호 선정
- 4고흥군, 폭염 위협 속 건설현장·무더위쉼터 '안전 그물망' 강화
- 5CJ올리브영, 상반기 글로벌몰 매출 70% ‘껑충’
- 6게임업계, 내부 일탈 ‘몸살’…“대책 마련 시급”
- 7'만년 뒷걸음질' 제주銀, 디지털뱅크로 위기 타개?
- 8부영 오너家 194억 배당…증여세 마련? 꼼수 배당?
- 9현대카드, 조창현號 출범…PLCC 위기에 조기 수장 교체
- 10SSG닷컴, ‘쓱페이’ 팔까…“사업 분할·법인 설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