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유아 대상 '창의융합 완독 누리짝꿍’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5-03-06 14:57:59
수정 2025-03-06 14:57:59
이수빈 기자
0개
유아 대상 52주 독서프로그램 선봬
'창의융합 완독' 시리즈는 유아~초등생이 필수로 읽어야 할 전집들로 구성된 52주 독서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집과 앱이 연계된 다양한 독서 전·중·후 활동을 통해 주제 연계 독서가 가능해 학부모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창의융합 완독 누리짝꿍 출시로 교원 빨간펜은 대상 연령층을 유아 4~5세까지 넓혔다. 이 시기에 읽어야 하는 △창작 △명작 △지식 △언어 △과학 △수학 6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선보여 필수 전집 6종 △어휘력(1종) △관찰력(2종) △표현력(2종) △상상력(1종)으로 구성해 지식을 확장할 수 있다. 누리과정과 연계된 커리큘럼은 52주동안 매주 1개의 통합 주제를 다루며, 월별 읽기 커리큘럼은 누리과정과 초등 1~2학년 국어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해 읽기 능력 향상까지 가능하다.
창의융합 완독 누리짝꿍은 앱과 연계된 주제 활동(1~4일차)과 읽기 특화 활동(5일차)으로 나뉜다. 먼저 독서 전, 독서 주제를 설명하는 개념 영상을 시청하고 북 시네마 및 음원 등을 활용해 독서 활동을 하게 된다. 이후 읽은 책과 연계해 다른 영역의 내용을 학습하는 융합 카드 영상을 보고 북 마인드맵을 활용한 독후 활동을 실시한다. 북 마인드맵 활동으로 독서한 내용과 주요 어휘를 정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어휘 마인드맵 등 읽기 특화 활동으로 한 주 동안 읽은 책의 주제별 어휘를 익히고, 읽기 커리큘럼에 기반한 다양한 유형의 문장들을 따라 읽으며 읽기 능력도 기를 수 있다.
다음달 '홈클래스 누리짝꿍'을 론칭해 방문 수업을 원하는 창의융합 완독 누리짝꿍 회원은 주 1회 빨간펜 선생님과 교재를 통해 다양한 읽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방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어휘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유아 4~5세 시기에 스스로 독서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를 시작할 수 있는 초기 독서 프로그램으로 ‘창의융합 완독 누리짝꿍’을 기획했으며, 전체 음원 적용으로 한글을 배우지 않았더라도 진행이 가능하다”라며 “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은 이번 독서 프로그램으로 자녀가 읽기에 자신감을 갖고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백화점,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
- 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美 원전 건설 계획 구체화…韓기업 수혜 기대
- 기아, ‘PV5’ 글로벌 석권…PBV 전략 본격 시동
- 한화 김동선 ‘광폭 M&A’…“유통·레저 시너지 강화”
- 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수순…‘뉴 삼성’ 속도
- 햄버거 속에 패티만?...패스트푸드 ‘양상추 대란’
- 종근당, 에이슬립과 디지털 수면무호흡 진단보조기기 ‘앱노트랙’ 공동 판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백화점,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
- 2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 17억5000만원 배임 사고"
- 3우리銀, 생산적금융 본격화…미래성장 위한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 4우리은행
- 5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6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7신한금융, 진옥동 회장 연임 확정…"정체성 재정립"
- 8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9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10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