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초등학생 대상 식습관·환경 교육 강화
경기
입력 2025-03-10 11:13:27
수정 2025-03-10 11:13:27
허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남=허서연 기자] 수원시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환경 보호 교육을 강화합니다.
10일 시에 따르면, ▲‘바른먹거리 수업’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수업’ ▲환경교육 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 배포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습니다.
‘바른먹거리 수업’은 4월부터 7월까지 초등학교 50개 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저학년 학생들이 건강한 먹거리 선택의 중요성을 배우고, ‘콩 마라카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합니다.
또한,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수업’은 4월부터 6월까지 초등학교 2·5학년 130개 학급에서 추진됩니다. 2학년은 ‘채소·과일 먹고, 나는야 지구지킴이!’ 수업을 통해 온실가스와 로컬푸드 개념을 배우고, 5학년은 ‘밥상의 탄소발자국 줄이기!’ 교육과 ‘손바닥 정원 만들기’ 체험을 실시합니다.
또한, 초등학교 66개교에 환경교육 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 총 7327부를 배포했습니다. 교재는 ▲환경수도 수원 ▲숲속 마을 ▲물 보호 ▲건강한 밥상 ▲분리배출 ▲탄소발자국 줄이기 등 6개 단원으로 구성됐습니다. /hursunny1015@sedaily.com
10일 시에 따르면, ▲‘바른먹거리 수업’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수업’ ▲환경교육 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 배포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습니다.
‘바른먹거리 수업’은 4월부터 7월까지 초등학교 50개 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저학년 학생들이 건강한 먹거리 선택의 중요성을 배우고, ‘콩 마라카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합니다.
또한,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수업’은 4월부터 6월까지 초등학교 2·5학년 130개 학급에서 추진됩니다. 2학년은 ‘채소·과일 먹고, 나는야 지구지킴이!’ 수업을 통해 온실가스와 로컬푸드 개념을 배우고, 5학년은 ‘밥상의 탄소발자국 줄이기!’ 교육과 ‘손바닥 정원 만들기’ 체험을 실시합니다.
또한, 초등학교 66개교에 환경교육 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 총 7327부를 배포했습니다. 교재는 ▲환경수도 수원 ▲숲속 마을 ▲물 보호 ▲건강한 밥상 ▲분리배출 ▲탄소발자국 줄이기 등 6개 단원으로 구성됐습니다. /hursunny1015@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금님표이천쌀, "대월농협에서 미국 서부로 직수출"
- 안양시, 국방부로부터 박달스마트시티 사업 지정 '실행단계 본격 진입'
- 의왕시, '2025년 방위협의회 통일안보교육 개최'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프랑스 몽펠리 방문 '우호 교류협력 논의'
- 안산시, 재외동포청 공모사업 선정… 국비 확보 정착지원 강화
- 9년 연속 성장 K-푸드…김포기업, 아세안 공략 성과
- 구리시, 민선 8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73% 이행
- 국토교통부, K-UAM 실증단계 돌입..."성남형 UAM"도 주목
- 경상원, 美 경제사절단과...‘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방문
- CES 열 수 있는 도시, 숙박은 빈자리…고양시, S2부지 또 부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경대 이채영 총장, 글로벌 K-컬처 인재양성 위해 팔 걷어. . .대경대, 음악전문 MI 대학과 한·미 교육협약 체결
- 2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성료
- 3대경경자청, 일본기업 관심 속 DGFEZ 현장 투자설명회 성료
- 4영남이공대, 2025 NI2.0 AID 해커톤 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 5대구대-포항테크노파크, 친환경에너지·미래모빌리티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6영남대, 전국체전 ‘금3·은6·동4’ 쾌거
- 7iM뱅크(아이엠뱅크), 2025년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진행
- 8영덕군의회, 제317회 임시회 개회
- 9대구가톨릭대병원 재활의학과 권동락 교수, 2025 대한재활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 10포항시, 2025 APEC 기념 포항불꽃쇼 29일 개막…포항 밤하늘 불꽃으로 수놓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