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2025년 문화프로그램 우수사례집’ 발간
전국
입력 2025-03-24 14:17:04
수정 2025-03-24 14:17:04
나윤상 기자
0개
광주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 직접 연구위원 참여...완성도 높여
"아이들 건강한 성장 위한 복지환경 마련될 것"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이 '205년 문화프로그램 우수사례집 발간식'을 개최했다.
24일 남부대학교에서 열린 발간식에는 최강님 단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2025년 문화프로그램 우수사례집은 지원단의 조사연구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조사들로부터 문화프로그램 분야의 우수사례집의 필요성이 요청됨에 따라 발간되었다.
특히 광주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이 직접 연구위원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발간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현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보다 내실 있게 운영되고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복지환경이 더욱 촘촘히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선주 생활복지사는 "“문화는 아이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중요한 요소지만, 현장에서는 프로그램 기획 시 참고할 자료가 부족해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사례집이 다양한 현장의 경험을 담은 만큼, 각 센터에서 상황에 맞게 참고하고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 연구위원으로 함께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 단장은 “이번 사례집이 문화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어, 아동의 문화 향유권을 증진하고,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