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 대구·경북 1위
전국
입력 2025-03-25 19:33:12
수정 2025-03-25 19:33:12
김정희 기자
0개
역대 최고점수 94.44점 획득해 대구·경북권 1위, 전국 11위 기록!
고객 중심 경영 체계로 8년 연속 1등급 획득!
달성군시설관리공단 공공서비스 고객에게 인정받았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의 공공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비스 환경·과정·결과와 사회적·전반적 만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 조사 기관에서 수행한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올해로 8년째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등급을 유지해오고 있다. 올해는 94.44점이라는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대구·경북 1위, 전국 11위도 달성해 지속 가능한 고객 중심 경영 체계와 서비스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특히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 ▷미스터리 쇼퍼 제도 운영 ▷친절 교육 및 고객 응대 매뉴얼 고도화 ▷고객 접점 모니터링 ▷현장 중심 피드백 체계 강화 등 다양한 고객 중심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 수상한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 혁신 부문 ‘국무총리 표창’ 또한 조사에 좋은 영향을 미쳤다.
김정화 이사장은 “고객만족도 부문 역대 최고 점수와 8년 연속 1등급 달성은 군민의 신뢰와 임직원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공공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경영 우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2025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百, ‘프리틴’ 브랜드 힘주자 아동 의류 23% 매출 ‘쑥’
- 2김포, 철도·교육·문화로 “미래 70만 도시 청사진”
- 3경기도, '똑버스'...시군 경계 넘어 '300대' 눈앞
- 4오산시, 오산시세금으로 화성시 하수처리,, “매년 적자“
- 5용인특례시의회, 제 294회 임시회 개회
- 6경기도, 서부권 GTX...'김포~청량리 연결' 예타 통과
- 7경기도, 돌봄의료 본격화..."시군 맞춤형 모델 구축"
- 8인천 미추홀구, 자동차 공회전 안내표지판 전면 교체
- 9인천시, 해상풍력 지정 위한 민관 소통 본격화
- 10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동구청장배 농구대회 열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