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4, 올 1분기 유럽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25-04-10 10:09:18
수정 2025-04-10 10:09:18
진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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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 1분기 누적 784대 판매
완성도·강력한 주행 성능으로 인기몰이
순수 전기 쿠페형 SUV ID.5 인도 개시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베스트셀링 순수 전기 SUV ID.4가 2025년 1분기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유럽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폭스바겐 ID.4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기준 올해 1~3월 누적 판매량 784대를 기록, 유럽 브랜드 전기차 단일 모델 기준 유일하게 700대 이상 판매되며 1위에 등극했다.
3월 한 달간 ID.4 판매량은 전월(375대) 대비 8.5% 증가한 407대를 기록, 여러 전기차들의 판매가 시작되는 중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폭스바겐 ID.4가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는 ▲독일 엔지니어링으로 빚어낸 우수한 완성도 ▲ 강력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 탑재를 통해 향상된 주행 성능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보이스 어시스턴트, IQ.라이트와 IQ.드라이브 등 첨단 사양 대거 탑재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탄탄한 SUV 스타일의 디자인과 넓은 공간, 전기차임에도 이질감 없는 부드러운 주행 감각, 작은 회전반경 등 일상 주행에서 느낄 수 있는 여러 장점이 실제 고객들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지속적으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2022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된 ID.4는 첫 출시 당시 2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 기록을 세우고, 같은 해 국내 유수의 시상식에서 ‘올해의 전기차’ 2관왕에 오르는 등 뛰어난 완성도를 인정받은 바 있다.
올해 출시된 2025년형 ID.4는 향상된 드라이브 시스템의 탑재로 최고출력 286마력(PS), 최대토크 55.6kg.m에 달하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변함없이 높은 효율을 지녀 복합 424km(도심 451km / 고속 391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와 복합 4.9km/kWh(도심 5.2km/kWh / 고속 4.5km/kWh)의 에너지 소비효율을 인증받았다.
또한 12.9인치 대화면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디스커버 맥스”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무선 앱커넥트 기능, 자연어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첨단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 등 신규 사양 및 전 모델 기본 탑재되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IQ.드라이브’, Pro 트림에 탑재되는 지능형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갖춰 탁월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5월부터 순수 전기 쿠페형 SUV ID.5의 고객 인도를 본격적으로 시작함으로써 ID.4를 통해 달성한 수입 전기차 리더십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ID.4가 올해 1분기 국내 유럽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를 달성한 것은 폭스바겐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상품성이 한국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곧 ID.5의 고객 인도 시작을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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