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직접 챙긴다
경기
입력 2025-05-16 11:51:27
수정 2025-05-16 11:51:27
정주현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북=정주현 기자] 김포시가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을 주도하며 도시 개발 방향에 적극 개입하고 있습니다.
시는 지구 내 5호선 역세권 특화계획, 녹지축 연계, 내부순환도로 제안 등을 포함한 실질적 개발전략을 마스터플래너 회의를 통해 꾸준히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콤팩트시티를 관통하는 계양~강화 고속도로의 지하화를 한국도로공사에 건의하고, LH와의 협의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LH 주도 개발에서 벗어나 시가 개발의 방향성과 절차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김포시는 장기 행위제한으로 피해를 본 주민들에게 정당한 보상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LH에 적극 건의하고 협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는 향후에도 시민의 편의와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효적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행정 대응에 나설 계획입니다./wjdwngus9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무단 소액결제 1.7억 피해…통신사 전면 점검
- 2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5회 장애인권 영화제 성료
- 3장흥군, 2026년 ‘성장하는 한 해’ 만든다
- 4고창군,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로 '농민 공익수당' 추석 전 지급 완료
- 5고창운곡람사르습지, SNS 인증 이벤트 '운곡습지 보물찾기' 운영
- 6장례식장 미술관 연 고일관 대표 “유족 위한 치유와 성찰 공간 만들어야죠”
- 7"차별 없는 성평등 도시로"…남원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 8‘필승의 역사 속으로’ 명량대첩축제, 19~21일 해남과 진도서 개막
- 9현대사료 주주연대, 한국거래소·법원에 문제 해결 촉구 나서
- 10포낙보청기, 청능사들과 함께 ‘귀의 날’ 메시지 전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