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3일간 '2025 해양주간(OCEAN WEEK)' 연다
영남
입력 2025-05-26 19:04:07
수정 2025-05-26 19:04:07
김정옥 기자
0개
토크콘서트, 해양경제포럼, 부산항축제 등 행사 다채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가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3일간 '2025 해양주간(OCEAN WEEK)'으로 정하고 이 기간 벡스코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26일 부산시에 따르면 올해 3회째 열리는 해양주간(OCEAN WEEK)은 부산시, 해양수산부, 해양 분야 공기업, 연구기관, 협회, 기업 등이 모여 해양산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세계적인 해양 강국으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개회식 및 기관장 토크콘서트 ▲해양경제포럼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 ▲온라인 해양콘퍼런스 등이 열린다.
26일 오전 10시에는 개회식과 기관장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개회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해양수산부 차관, 시의회 의장, 시교육감,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해 '2025 해양주간'을 선포했다.
개회식에 이어 이날 오후 2시부터 27일 양일간 글로벌 해양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해양경제포럼'이 진행된다.
해양산업 발전을 위해 해양기능성 신소재의 해양 경제적 가치에 대해서 논의하고, 특히 세계적인 이슈로 등장한 북극항로와 연관 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 28일 오전 10시30분 해양 산업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온라인 해양콘퍼런스'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해양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의 만남 ▲민간금융권의 선박금융 활성화 방안 ▲북항, 부산의 미래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특히 콘퍼런스는 웹 플랫폼을 통한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돼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28일 오후 2시에는 해양 분야 지도자(리더), 지·산·학·연 간 협력체계를 마련하는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이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는 ▲세계해양산업의 환경변화와 비전 ▲해양모빌리티 산업의 새로운 변화 ▲해양 빅데이터 등 해양 신산업에 대해 지식을 공유하고 지·산·학·연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의견을 나눈다.
특히 '리더스 서밋'에서는 지·산·학·연 부문에서 부산의 해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자에게 수여하는 '해양지도자 대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올해 수상자는 박인호 대표(부산항을 사랑하는 시민모임), 정제헌 연구소장(선보공업), 민경식 교수(국립한국해양대학교), 이영주 박사(한국해양과학기술원), 총 4명이다.
해양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제18회 부산항축제(30~31일), 해양환경 캠페인(6월 7일), 제29회 바다사랑 전국문예 대회(5월 24~25일/5월 31일~6월 1일) 등이 열릴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해양은 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첨단산업의 집약 공간"이라며 "이번 '2025 해양주간'의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글로벌 해양도시로서 부산의 위상이 더욱 확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권기훈 의원 “국립공원 승격 위해 대구시가 한 약속,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
- 경북테크노파크, ‘경상북도 기후테크 포럼’ 성료
- ㈜이모트원 최민기 대표, 영남대에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 대경경자청, '2025 입주기업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 영천시 남부동, 지역 주요시설 순회하며 발전방안 모색
- 포항강소특구, ‘딥테크 스케일업 투자 로드쇼’ 성료
- 권응수·박인로 유물, 영천의 품으로 돌아오다
- 포항시의회, 치바시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 방문단 접견
- 포항시, 혁신성장 벤처펀드 조성으로 ‘AI·딥테크 분야 집중 투자’
- 경주 신라 고분 복원 현장, APEC 정상회의 기간 시민에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명숙 남원시의원 "물 재이용, 미래세대 위한 투자"
- 2출렁다리 254개 시대...지역관광, 다리만 놓고 끝났나
- 3이천쌀문화축제, “쌀로 잇는 즐거움”...22일 개막
- 4해리농협 천일염가공사업소, 코스트코 매장 입점 기념식 개최
- 5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지역 미식 산업 활성화 캠페인 참여
- 6인천관광공사, 경찰·기업과 함께 치안산업 혁신 기술 선보여
- 7삼성전자 ‘XR 헤드셋’ 베일 벗었다…“멀티모달 AI로 혁신”
- 8‘시흥 교량 붕괴’ SK에코플랜트·계룡건설 영업정지 6개월
- 9동양·ABL 품은 우리금융, 분기 1조 클럽 기대
- 10HD현대·한화오션, APEC서 K조선 알린다…수주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