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3일간 '2025 해양주간(OCEAN WEEK)' 연다
영남
입력 2025-05-26 19:04:07
수정 2025-05-26 19:04:07
김정옥 기자
0개
토크콘서트, 해양경제포럼, 부산항축제 등 행사 다채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가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3일간 '2025 해양주간(OCEAN WEEK)'으로 정하고 이 기간 벡스코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26일 부산시에 따르면 올해 3회째 열리는 해양주간(OCEAN WEEK)은 부산시, 해양수산부, 해양 분야 공기업, 연구기관, 협회, 기업 등이 모여 해양산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세계적인 해양 강국으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개회식 및 기관장 토크콘서트 ▲해양경제포럼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 ▲온라인 해양콘퍼런스 등이 열린다.
26일 오전 10시에는 개회식과 기관장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개회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해양수산부 차관, 시의회 의장, 시교육감,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해 '2025 해양주간'을 선포했다.
개회식에 이어 이날 오후 2시부터 27일 양일간 글로벌 해양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해양경제포럼'이 진행된다.
해양산업 발전을 위해 해양기능성 신소재의 해양 경제적 가치에 대해서 논의하고, 특히 세계적인 이슈로 등장한 북극항로와 연관 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 28일 오전 10시30분 해양 산업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온라인 해양콘퍼런스'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해양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의 만남 ▲민간금융권의 선박금융 활성화 방안 ▲북항, 부산의 미래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특히 콘퍼런스는 웹 플랫폼을 통한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돼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28일 오후 2시에는 해양 분야 지도자(리더), 지·산·학·연 간 협력체계를 마련하는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이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는 ▲세계해양산업의 환경변화와 비전 ▲해양모빌리티 산업의 새로운 변화 ▲해양 빅데이터 등 해양 신산업에 대해 지식을 공유하고 지·산·학·연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의견을 나눈다.
특히 '리더스 서밋'에서는 지·산·학·연 부문에서 부산의 해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자에게 수여하는 '해양지도자 대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올해 수상자는 박인호 대표(부산항을 사랑하는 시민모임), 정제헌 연구소장(선보공업), 민경식 교수(국립한국해양대학교), 이영주 박사(한국해양과학기술원), 총 4명이다.
해양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제18회 부산항축제(30~31일), 해양환경 캠페인(6월 7일), 제29회 바다사랑 전국문예 대회(5월 24~25일/5월 31일~6월 1일) 등이 열릴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해양은 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첨단산업의 집약 공간"이라며 "이번 '2025 해양주간'의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글로벌 해양도시로서 부산의 위상이 더욱 확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시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성과 발표회 'SHOW&TELL' 열려
- 경주시, ‘2025 세계유산축전 경주역사유적지구’ 개최
- 한국수력원자력, 혁신 아이디어 발굴로 미래 원자력 경쟁력 강화
-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양성자가속기이용자협회(KOPUA) 워크숍’ 개최
- BPA, 을지연습 기간 부산항 통합피해복구 실제훈련
- 대구 수성구, 한·일 소년소녀합창단 합동 공연 개최
- 수성구 생활지원사, 폭염 속 열사병 어르신 구조
- 대구대·대구가톨릭대·경일대, ‘기업탐방 취업캠프’ 개최
- 포항시·경상북도, 지멘스헬시니어스㈜와 210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 한국수력원자력, ʻ체코 두코바니 원전사업 기자재 공급사 설명회ʼ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병이라는 사랑의 은유
- 2남원 모노레일 사태, 시민단체 전·현직 시장·시의회 책임 촉구
- 3서부지방산림청, 산림 계곡 내 불법점용시설 특별단속 실시
- 4남원시, 동편제국악거리축제…송가인·안숙선과 전통과 현대 국악 향연
- 5남원 바이오기업, 베트남 해외시장 개척 박차
- 6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 7구리시,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8장수군-덕유산국립공원, 산악 관광 혁신 나선다
- 9강천산·장류체험관 찾은 일본 선수단, 순창 매력에 흠뻑
- 10국내 최초 치즈의 고향, 임실치즈마을 '2025 농촌여행 스타마을'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