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생생국가유산 만복사지 '오감상상마당' 개최

전국 입력 2025-05-28 15:50:51 수정 2025-05-28 15:50:51 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릴레이 서바이벌 '만복한마당' 5월 31일 만복사지서 개최

'릴레이서바이벌 만복한마당' 체험 행사 홍보물 [사진=남원시]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주최하고 춘향골교육공동체가 주관하는 '생생국가유산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1일 전북 남원시 만복사지에서 '릴레이서바이벌 만복한마당' 체험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대표적인 국가유산인 만복사지를 배경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며 국가유산을 새롭게 만나는 오감상상형 유산 체험 프로그램이다. 

국가유산에 대한 역사적 의미를 몸으로 체득하고 감각적으로 기억하도록 구성된 이번 체험행사는 놀이와 교육이 어우러진 참여형 국가유산 체험으로 기획됐다.

'릴레이서바이벌 만복한마당'은 참가자들이 네개의 체험존을 팀별로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체험존은 만복사지와 관련된 이야기와 국가유산을 주제로 한 역사탐험형 프로그램으로 신체활동을 활용한 감각체험 프로그램, 창의표현 활동, 만복사저포기에 나오는 저포놀이 체험, 오층석탑을 도는 '탑돌이'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금오신화 속 이야기와 만복사지의 전설을 따라가며 역사적 장소를 모형으로 옮기며 유물 조각을 손으로 직접 옮겨 제자리로 찾아보는 체험 등이 참가자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청소년 등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가족 단위 참가자도 함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사전 신청자 3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지역 마을교사, 예술가, 교육공동체가 협력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서바이벌 '만복한마당'은 국가유산을 단지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오감을 통해 직접 경험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다"며 "놀이와 예술, 교육이 결합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만복사지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을 키우고, 지역 국가유산에 대한 자긍심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릴레이서바이벌 만복한마당’은 5월 31일 1회로 시작해, 6월 21일(2회), 8월 30일(3회), 9월 13일(4회), 9월 27일(5회), 10월 18일(6회)로 총 6회로 진행된다. 

각 회차별 참가신청은 행사일 한달 전부터 신청 할 수 있다. 본 행사는 국가유산청, 전북도, 남원시가 주최하고, 춘향골교육공동체가 주관하며, 참여 신청은 춘향골교육공동체 홍보담당에게 문의 하면 된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