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3년 연속 은행권 1위
금융·증권
입력 2025-06-17 15:23:27
수정 2025-06-17 15:23:27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KB국민은행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Best Korea Brands 2025(이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3년 연속 은행권 1위에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한다. 또, 이와 동일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내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2025년 KB국민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총 3.6조원으로, 국내 전체 기업 중 전년 대비 두 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다. 또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가 시작된 이후 13년 연속 국내 은행권 중 브랜드 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도 ‘신뢰성’을 강조한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파하고, 디지털 금융 전환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3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은행권 1위에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3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기관인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Banking 500(이하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 기업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뱅킹 500에 따르면,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약 10조6000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금융사 중 브랜드 가치가 10조원을 넘는 기업은 KB금융그룹이 유일하다./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전자, 장중 9만원선 돌파…4년 9개월 만
-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5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 은행' 수상
- KB국민은행, '장애 가정 금융복지 확대' 위한 다자간 MOU 체결
- 현대카드, 10월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 진행
- 카카오페이증권, 불꽃야구와 스페셜 경기 개최
- 코스피, 장 초반 2%대 급등…사상 최초 3500 돌파
-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다운복지관서 '추석 명절 나눔 행사'
- 신한카드, 생성형 AI 활용 '꼬마피카소 AI 그림 콘테스트' 개최
- 포스코퓨처엠, 3분기 실적 기대치 웃돌 것…목표가↑-다올
- 한투운용, ACE ETF 순자산액 20조원 돌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전자, 장중 9만원선 돌파…4년 9개월 만
- 2한국앤컴퍼니, 배터리 신규 BI 'charge in motion' 공개
- 3CGV, 2025 KBO 포스트시즌 전 경기 SCREENX 생중계
- 4셀트리온, UEGW 2025서 ‘CT-P13 SC’ 장기 임상 데이터 발표
- 5볼보자동차코리아, 전국 20개 주요 전시장서 '노르딕 캠핑 페스트' 진행
- 6LIG넥스원, 임직원 가족 초청 ‘2025 패밀리데이’개최
- 7한화,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 MOU 체결
- 8바디프랜드 라운지, 추석 연휴 정상 영업해 고객맞이
- 9대구 북구, 2025 서리지 가족 체험 페스티벌 개최
- 10김천 하늘 위로 선 랜드마크, ‘김천혁신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에 수요 눈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