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3년 연속 은행권 1위
금융·증권
입력 2025-06-17 15:23:27
수정 2025-06-17 15:23:27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KB국민은행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Best Korea Brands 2025(이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3년 연속 은행권 1위에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한다. 또, 이와 동일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내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2025년 KB국민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총 3.6조원으로, 국내 전체 기업 중 전년 대비 두 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다. 또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가 시작된 이후 13년 연속 국내 은행권 중 브랜드 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도 ‘신뢰성’을 강조한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파하고, 디지털 금융 전환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3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은행권 1위에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3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기관인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Banking 500(이하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 기업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뱅킹 500에 따르면,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약 10조6000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금융사 중 브랜드 가치가 10조원을 넘는 기업은 KB금융그룹이 유일하다./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BQ, 남아공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아프리카로 시장 확장"
- 2에이블리, e스포츠 구단 'T1' '리드 파트너' 스폰서십 체결
- 3이니텍, 구주 매각 난항 장기화…'미완의 M&A'로 남을까
- 4현대백화점, 겨울 시즌 할인 행사 '더 세일' 진행
- 5신세계백화점, '시즌오프&세일' 행사 진행
- 6이마트, 하반기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
- 7농협손보, 'NH올원더풀 백년동행 간병보험' 출시
- 8하나카드, 지드래곤 협업 한정판 카드 3종 출시
- 9업비트, 19일 디지털자산 정책 콘퍼런스 'D-CON 2025' 개최
- 10삼성카드, 시니어 고객 소비자보호 제도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