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프로 골퍼가 만들어요”…‘루베로’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5-06-19 16:22:15
수정 2025-06-19 16:22:15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프로 골퍼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새로운 개념의 골프웨어 브랜드 ‘루베로(LUVERO)’가 공식 론칭했다.
루베로는 럭셔리(LUXURY), 그린(VERT), 프로(PRO)의 합성어로, 실제 투어에서 활약 중인 프로 골퍼들이 제품 기획과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단순한 골프웨어 브랜드를 넘어, 프로 골퍼들의 숨겨진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양영규 루베로 대표는 “골프웨어를 가장 잘 아는 전문가는 바로 프로 골퍼”라며 “기술적으로는 서툴 수 있지만 그들에게는 진짜 재능이 있다. 루베로는 프로 골퍼들이 마음껏 놀고 실험할 수 있는 놀이터 같은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로 골퍼들도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손연정 프로는 “이건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라며 “미디어 콘텐츠도 직접 제작해보고 싶고 잘할 자신이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수은 프로는 “기존 골프웨어는 어딘가 불편했는데 제가 만드는 옷은 다를 것”이라며 “편하면서도 예쁜 골프웨어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루베로는 프로 골퍼들을 단순한 피팅 모델이 아닌 제품 기획자이자 콘텐츠 제작자, 브랜드 홍보 파트너로 참여시킨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서 디지털 기반의 유통, 소셜 콘텐츠, 팬 참여 캠페인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루베로는 파격적인 선수 후원 및 할인 제도를 운영 중이다. 연내 후원 대상을 50명까지 확대하고, 참여 프로에게는 의류 지원과 함께 판매 수익의 20%를 후원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KLPGA 등록 프로 및 대한골프협회 소속 아마추어 선수들에게는 전 품목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다산베아체 점프투어 참가 선수 전원에게 햇모자, KLPGA 아마추어 선수권 참가 선수 전원에게 선캡을 증정하는 등 현장 중심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루베로는 2025년 KLPGA 프로 후원을 중심으로 드림투어, 점프투어, 챔피언스투어, 아마추어 대회 등 다양한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프트 형식의 후원을 확대하며, 선수 지원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2026년 시즌부터는 골프 팬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며,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피드백을 제품에 반영해 경쟁력 있는 골프웨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네이트 판, 연말 맞아 ‘판’타스틱 피플 2025’ 이벤트 진행
- 대구 모텔 화재, 기술 공조가 참사 막아…프론트엑스 '눈길'
- 오뚜기,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롯데웰푸드, 공정위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서 표창 수상
- 현대모비스, 고성능·고효율 신소재 개발…"제품경쟁력 향상"
- 더컴즈, 2026년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수행기관 선정
- 10주년 맞은 ‘2025 경기도자페어’, 서울 코엑스서 개최
- 파라타항공, 인천-오사카 주 7회 신규 취항
- 현대트랜시스, 정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 KT, 경찰청과 청소년 범죄 예방에 나선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트 판, 연말 맞아 ‘판’타스틱 피플 2025’ 이벤트 진행
- 2대구 모텔 화재, 기술 공조가 참사 막아…프론트엑스 '눈길'
- 3오뚜기,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롯데웰푸드, 공정위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서 표창 수상
- 5현대모비스, 고성능·고효율 신소재 개발…"제품경쟁력 향상"
- 6더컴즈, 2026년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수행기관 선정
- 710주년 맞은 ‘2025 경기도자페어’, 서울 코엑스서 개최
- 8파라타항공, 인천-오사카 주 7회 신규 취항
- 9수성구 대표 캐릭터 ‘뚜비’ 굿즈 출시 18개월, 매출 2억 돌파
- 10수성구, ‘2025 올해의 SNS’ 기초지자체 유튜브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