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외식 브랜드 전용 소스 개발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6-29 09:52:14
수정 2025-06-29 09:52:14
이수빈 기자
0개
소스 매출 1월 比 15배 늘어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상반기에만 소스를 40여 개 개발해 이달 소스 매출이 지난 1월의 15배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소스 공급 대상 업종은 카페와 베이커리, 한식·양식 음식점, 주점 등 다양하다.
이는 작년 말 외식 식자재 유통 담당 조직에 '소스시너지팀'을 신설한 결과다.
또 자회사 프레시플러스의 신규 소스 제조 시설인 음성공장 가동에 따라 생산 능력이 늘었다. 음성공장은 소스 배합과 포장, 살균 등 생산 과정을 자동화해 소스를 연간 약 3만t 생산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브랜드 전용 소스를 확대해 상품 경쟁력과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 식자재 유통 역량과 제조 인프라를 결합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작년 국내 소스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정된다. 시장 규모는 2019년 1조3700억원에서 2020년 2조원, 2022년 2조3000억원 등으로 증가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두산건설, 강화도서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 분양 돌입
- 베스트텍, 印 4개 대학과 MOU…푸네·벵갈루루 거점으로 글로벌 확장 가속
- 바디프랜드, ‘퀀텀 AI뷰티캡슐’ IFA 2025 혁신상 수상
- LS, 강릉 가뭄 피해 복구 소방공무원 위해 커피차 운영
- 방통위 "아이폰17 사전예약, 가짜 광고 피해 주의"
- 경총, '제2회 안전문화혁신대상' 공모…"안전한 일터 만들어요"
- 모던韓·호아드 갤러리, 국내 최초 전통주 전시 '마시는 米술관' 개최
- 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키아프 서울' 성료
- 폭스바겐그룹, 저가형 전기차 4종 선봬…유럽서 입지 강화
- 카카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이모티콘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전북대 글로컬캠퍼스 정착 위한 대학협력위원회 열어
- 2오경석 두나무 대표 "버블은 진화의 통과의례…기와체인·월렛으로 글로벌 확장"
- 3두산건설, 강화도서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 분양 돌입
- 4장수군, 라이온스협회로부터 생존배낭 130세트 전달받아
- 5배드민턴 전설 박주봉, 고향 임실서 치즈축제 체육대회 연다
- 6남원시의회, '광복 80주년' 만인정신 계승·농촌 생활 편의 확대 촉구
- 7남원시의회 "시민 의견 시정 반영해야…개선 촉구"
- 8심덕섭 고창군수 “가을시즌 다양한 축제 성공개최로 도시활력도 높일 것”
- 9고창군 “시민단체 성명, 군정 흠집내기 소설…사실관계 따질 것”
- 10부산항만공사 "재난대응 안전훈련 올해도 우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