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연꽃축제, 10만 명 방문…전국 대표 축제 자리매김
전국
입력 2025-06-30 10:50:48
수정 2025-06-30 10:50:48
이종행 기자
0개
지난 29일 성황리 폐막…유등 캐릭터 존 등 관광객 발길 사로잡아
김산 군수 "내년엔 더 알찬 프로그램 마련해 지역 경제 밑거름 될 것"
‘여름이 켜지는 순간, 무안에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예년보다 이른 개최로 만개한 연꽃의 풍경을 담진 못했으나, 더욱 풍성해진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들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축제에는 9만6000여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며 무안 대표 축제로의 위상을 드러냈다. 드넓은 회산백련지를 가득 채운 싱그러운 초록빛 연잎은 장관을 이루며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냈고, ‘여름밤 연빛달빛야행(夜行)’으로 고요하고 신비로운 백련지의 매력을 선사했다.
축제의 개막은 ‘연꽃의 힘으로 다시 태어나는 생명의 무안’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로 포문을 열었으며, 박지현, 에녹, 최유나 등의 축하공연과 불꽃쇼가 이어지며 화려하게 장식했다.
태권V, 아이언맨, 뽀로로 등 20여 종의 유등을 전시한 ‘유등 캐릭터 존’은 잔디광장을 수놓는 환상적인 포토존을 제공하며 아이들의 놀이터가 됐고, 주말 동안 물놀이장에서 열린 ‘워터樂 페스티벌’는 한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며 축제의 흥을 높였다.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목표로 마련된 ‘백련마실’ 프로그램은 관광객들이 문화·체험·판매를 함께 즐기고, 지역 중심상권에서 소비로 이어지도록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황토골 무안 전국요리 경연대회, 어린이 독서골든벨 대회, 신비의 연잎길 보트 탐사, 연꽃 족욕, 소방안전체험, 연차 시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즐거움을 더했다.
썸온(SUM:ON) 콘서트, 대학가요제 리턴즈, 댄스 투나잇, 연꽃 예술한마당, 청춘마이크 등 풍성한 무대 공연도 펼쳐졌다.
마지막 날 열린 ‘태군 노래자랑’은 관객이 직접 참여해 함께 호흡하며 관광객과 군민이 하나 되어 즐기는 무대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김산 군수는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진 가운데 이번 무안연꽃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뜻깊다”며 “내년에도 더욱 다채롭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지역 관광과 경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qwas090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철우 보성군수, 국회서 짠물 예산 뚫고 '보성 예산 꽃길' 개척
- 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운영
- 김한종 장성군수, 대입 수험생 학부모 공직자 격려…"칭찬과 용기로 목표 달성 응원"
- 부산도시공사, 입주자 맞춤형 소방설비 보급사업 추진
- '안전 최우선' 고흥군,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 의무 이행 '총력 점검' 돌입
- '물 걱정 없는 해남 완성'…해남군, 계곡지구 생활용수 개발사업 확정
- 김철우 보성군수 "양 지역 농업 인력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출발점"
- 장흥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 신우철 완도군수 "외딴섬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 지속"
- 김성 장흥군수, 유치면서 ‘군민과의 대화’ 시작…“군민 목소리가 행정 방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철우 보성군수, 국회서 짠물 예산 뚫고 '보성 예산 꽃길' 개척
- 2한미약품, AI 신약개발 플랫폼…국책과제 연구기관 선정
- 3코오롱티슈진,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주요 기술 호주 특허 취득
- 4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 5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운영
- 6여신티켓,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서 의료관광 비전 제시
- 7엑시온그룹, 3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 8시지메드텍, 척추 임플란트 ‘유니스페이스’ FDA 승인
- 9김한종 장성군수, 대입 수험생 학부모 공직자 격려…"칭찬과 용기로 목표 달성 응원"
- 10삼성전자 사업지원T/F 인사…정현호 부회장, 2선 후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