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시에나, 세라지오GC 인수 완료…관광·레저 복합 기업 도약
경제·산업
입력 2025-07-01 10:36:47
수정 2025-07-01 10:36:47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더 시에나 그룹은 수도권 대표 프리미엄 골프장인 세라지오GC의 인수 절차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세라지오GC는 오는 7월 2일부터 ‘더 시에나 벨루토 컨트리클럽’이라는 새 이름으로, 더 시에나 그룹의 직접 운영체제에 돌입한다.
세라지오GC 인수는 단순한 골프장 확보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더 시에나 그룹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브랜드 리뉴얼과 고급화 투자 전략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벨루토(Veluto)’라는 명칭은 이탈리아어로 ‘벨벳’을 뜻하며,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향후 골프장 전반에 걸친 시설 업그레이드와 프리미엄 멤버십 운영, 리조트형 F&B 브랜드 도입 등이 계획돼 있다.
이번 인수의 재무적 마무리는 신한금융투자가 주도했으며, 더 시에나 그룹이 전면 직영 운영을 맡게 된다.
더 시에나 그룹 관계자는 “세라지오GC 인수는 더 시에나 브랜드 철학에 완벽히 부합하는 전략적 자산 확보”라며, “단기 수익보다 장기적 가치 기반의 하이엔드 골프·레저 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라지오GC 인수는 지난 20일 완료한 중부CC 인수와의 시너지를 통해 더 시에나 그룹의 수도권 골프 네트워크를 보다 견고하게 만들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 강남에서 약 50분 거리인 경기 여주에 위치한 세라지오GC는 수도권 동남부 핵심 입지에 자리 잡고 있으며, 18홀 코스 전반에 걸쳐 자연 지형의 계곡, 능선, 언덕을 그대로 살려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골프장은 접근성과 자연 조화, 코스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자연형 설계와 넓은 시야의 페어웨이는 수도권 골퍼들의 라운드 만족도를 높이는 핵심 포인트다.
더 시에나 그룹은 현재 ‘더 시에나 프리모 호텔’(구 토스카나 호텔)과 ‘더 시에나 라운지 청담’, 제주 프레스티지 리조트 운영을 통해 고급 관광·레저 복합 기업으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가보훈부, 광복 80년 기념사업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개최
- 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 배동현 BDH재단 이사장, APC 최고 영예 아시아훈장 수상
- 中 단체관광 무비자 허용…K-쇼핑·관광업계 ‘기대감'
- 통신사, 광복 80주년 의미 새긴다…다큐 공개·기부
- LG, 2분기 영업익 2769억원…전년비 11%↓
- 역대급 흥행 국내 프로야구, 구단 자생력 갖출 수 있을까
- 유통산업발전법 11월 갈림길…'12년 숙제' 대형마트 규제 결말은?
- 난리 난 ‘녹색’ 음료…韓 말차 산업 문 열리나
- GM 창원공장 50대 근로자 숙소서 숨진 채 발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2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3'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4국가보훈부, 광복 80년 기념사업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개최
- 5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 6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7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8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9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10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