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장성군수 "군민·공직자 손잡고 인구소멸 시대 극복"
전국
입력 2025-07-01 14:22:24
수정 2025-07-01 14:22:24
오중일 기자
0개
장성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 위한 '장성 전성시대' 선포

김한종 군수는 이날 민선 8기 3주년 기념 정례조회에서 '장성 전성시대'를 열기 위한 5대 핵심 분야인 인구·균형발전·안전·관광·경제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지난 3년간의 주요 성과로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확정 ▲고려시멘트공장 가동 중단 ▲스마트농업 육성지구 조성 ▲장성호 '장성 원더랜드' 조성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등을 언급하며 이러한 성과들이 앞으로의 성장을 견인할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성군은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의 핵심을 일자리 창출과 사람의 성장에서 찾고 있다. 2029년 완공 예정인 국립심뇌혈관센터는 1만2500여 명 규모의 고용 유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조성 ▲장성파인데이터센터 구축 ▲장성나노기술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안정적인 영유아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전남형 24시 돌봄어린이집 운영 ▲백양사역 키즈레일 어린이집·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서부권 돌봄교육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등을 추진한다. 더불어 초·중·고등학교 입학축하금, 청소년수당, 대학생 8학기 등록금 지원 등 폭넓은 교육복지를 제공해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장성'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11개 읍·면이 모두 잘 살 수 있도록 균형발전에도 주력한다. 428억 원 규모의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체결을 통해 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북이농공단지 조성 ▲귀농귀촌체류형지원센터 구축 ▲대창지구 도시재생사업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분소 운영 등을 통해 동·서·남·북 전 지역의 고른 성장을 도모한다.
안전 분야에서는 ▲황룡지구 배수개선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 ▲체계적인 재난·재해 대응 ▲신규 소각시설 설치 등을 통해 군민이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관광 분야에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황룡강 가을꽃축제를 비롯해 소규모 마을 축제 개최, '장성 방문의 해' 운영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장성호 제3출렁다리·축령산 자연휴양림·목재문화체험장 등 새로운 관광자원 확충에도 힘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지역 경제 성장을 위해 정부의 경제 회복 기조에 발맞춰 지역화폐인 장성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관광 수요-지역 소비' 연결을 통해 골목 상권을 되살린다. 파크골프장 신규 조성,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장성호 체육시설 확충 등 확대된 체육 인프라는 생활체육인 유입의 기회로 삼아 지역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민선 8기 4년의 첫 일정을 군민께 큰절을 올리는 것으로 시작했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을 섬기고 군민과 공직자가 손잡고 인구소멸 시대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이어 "천년 숲을 조성하는 마음가짐으로 희망을 심어 '장성 전성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장성군의 이러한 노력이 인구소멸 시대의 성공적인 극복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안양시'혹서기 취약계층 쿨매트 지원'
- 심덕섭 고창군수, 삼성전자 물류단지·터미널 도시재생 등 전략사업 ‘속도'
- 전북개발공사,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전국 1위
- '창사 48주년' LX, 4년 내 정상화 '박차'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제5회 자유대한민국 희망연대 대상 수상
- 완주군,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2대 추가 설치
- 김철우 보성군수 "군민 한 분 한 분 작은 목소리도 군정에 반영"
- 전주시, ‘탄소중립 완산마을’ 문 활짝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4개 보훈병원 지역 필수의료를 책임지는 ‘포괄 2차 종합병원’ 선정
- 강원랜드, 폐광지역 유소년 선수 대상 ‘꿈나무 희망체험’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유일’ 출산·유아용품 전문판매점 ‘고창아이랑’ 개원
- 2씨어스테크놀로지, 몽골서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실증 돌입
- 3안양시'혹서기 취약계층 쿨매트 지원'
- 4“신약개발 선도 연구자 발굴”…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공모
- 5LG 구광모, 인도 이어 인니로…‘글로벌 사우스’ 공략
- 6“디자인 창업 키운다”…‘서울디자인창업센터’ 킥오프
- 7한화투자證, 비상장사 투자로 IB 활로 모색
- 8생보 몸집 키우는 우리금융…농협 제치고 5위로
- 9“새 정부 기다렸는데”…규제에 발목 잡힌 건설사
- 10양대 시력교정술…‘스마일라식 vs 렌즈삽입수술’ 만족도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