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반도체·의약품 관세' 이달 말 발표…"구리는 50% 부과"
금융·증권
입력 2025-07-09 08:51:49
수정 2025-07-09 08:51:49
강지영 기자
0개
"의약품 최대 200%"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의 주력 수출 품목인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 계획을 이르면 이달 말 발표할 방침이라고 8일(현지 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주재한 내각 회의에서 "우리는 의약품, 반도체, 몇몇 다른 것들에 대한 관세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반도체에 대한 구체적인 관세율과 발표 시기 및 관세 부과 시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울러 의약품 관세와 관련해 "우리는 매우 곧 의약품에 대한 발표를 할 것이다. 사람들에게 미국으로 들어올 시간을 1년이나 1년 반 정도 줄 것이다. 그리고 이후에는 그들이 의약품이나 다른 것들을 미국으로 가져오면 관세를 200% 정도 부과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이날 미국으로 수입되는 구리에 대한 관세를 발표할 것이라면서, 관세율은 50%가 될 것이라고도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은 이날 CNBC와 한 인터뷰에서 "구리에 대한 조사를 마쳤고, 그 결과를 대통령에게 넘겼다"라고 말했다. 그는 "구리 관세는 7월 말이나 8월 1일에 발효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 의약품과 반도체는 이달 말까지 조사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러트닉 장관은 또 트럼프 대통령이 전날 14개 교역국에 관세 서한을 보낸 데 이어서, 향후 이틀간 15∼20개 교역국에도 서한을 보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엠젠솔루션-KT, 융합 서비스 개발 MOU…"5G·AI 등 분야 협업"
- 더코디, '자본잠식' 조성옥 가족회사와 무한 'CB 돌려막기'
- BC카드, 여름 휴가철 워터파크 50% 할인 이벤트
- 한화투자증권, 자산전략보고서 '메인디쉬, 사이드디쉬' 발간
- 미래에셋증권, 추가상승 여력 제한적…투자의견↓-한투
- 하나은행, 국내 첫 외국인 위한 '입국 전 사전정보 등록 서비스' 시행
- KB국민카드, 여름 맞아 '두근두근 K-바캉스' 이벤트 개최
- KB금융, KB스타터스 30개사 선정…포용적 혁신 생태계 구축 나서
- NH농협은행, 오는 9월까지 전국 영업점 '무더위 쉼터' 운영
- 카카오뱅크, 스미싱 3만건 분석…"개인정보 유출·수집 사칭 수법 많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랜드,‘2025년도 직업건강 우수사례 발표대회’우수상 수상
- 2현대ADM, 췌장암 오가노이드 실험서 항암 실패 실마리 찾아
- 3국내 기업 정보보호 투자, 매출의 0.1%…SKT, 통신 3사 중 최저
- 4LG 올레드 TV, 김아영 작가와 美 현지서 관객과 교감
- 5엠젠솔루션-KT, 융합 서비스 개발 MOU…"5G·AI 등 분야 협업"
- 6BMW코리아,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 3년 무상 제공 프로모션
- 7한국전력, 소상공인 지원 새 신용평가모형 개발
- 8현대제철, 안전보건 상생협력 협약
- 9현대백화점, 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 부문 4년 연속 1위
- 10장수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찾아가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 교육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