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7-14 10:14:31 수정 2025-07-14 10:14:31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지 대형마트 체인 울워스∙IGA서 판매
소비자 눈높이 맞춰 현지서 제품 생산

[사진=CJ제일제당]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Woolworths)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제품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이다.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도 현지에서 생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다. 이 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린 뒤,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생산을 시작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