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11회 동편제국악축제' 9월 13일 개최
전국
입력 2025-08-05 17:18:13
수정 2025-08-05 17:18:13
최영 기자
0개
가수 송가인 출연, 판소리 진수 선보일 예정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통의 깊이와 현대의 감각이 만나는 무대 '제11회 동편제국악축제'가 오는 9월 13일 남원시 운봉읍 비전길 7(비전마을 정자 앞)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정자마루 콘서트'는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자연 속 정자에서 펼쳐지는 이 무대는 관객들이 국악의 맑고 깊은 결을 고스란히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리산 자연을 배경으로 한 정자마루에서의 시간은 관객에게 국악의 미학을 고스란히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가수 송가인의 출연으로 국악의 성지인 남원에서 관객과 직접 호흡하며 판소리의 진수를 들려줄 예정이다.
동편제 국악의 대표적 전승자이자 우리 시대의 거목, 안숙선 명창은 '제1회 동편제국악축제'부터 지금까지 함께하며 축제의 뿌리를 지켜온 상징적인 인물이다. 올해 역시 축제의 홍보대사로서 자리를 함께하며 판소리의 정수와 예술적 권위를 축제의 무대에 더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푸드트럭이 운영돼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남원역과 축제장 간 이동의 편의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될 예정이다. 지리산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예술, 그리고 편안한 관람 환경이 어우러진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무대인 제11회 동편제 국악축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티켓 예매 링크는 8월 5일 오전 9시부터 네이버에서 공개된다.
소리열전 선정자에게는 축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 식음료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소리열전 관람을 희망하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정자마루 콘서트는 별도의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1일(월) 오후 5시까지며 선정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제11회 동편제 국악축제 관련 문의는 네이버 예약 페이지와 케이아츠크리에이티브로 하면 된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한윤정] 펫코노미 시대, 관광의 새로운 해답은 ‘반려동물 동반여행’
- "기장군 복군 30주년"…'제19회 차성문화제' 27~28일 개최
- BPA, 부산항 시민참여혁신단 선발…10월 활동 개시
- 대경경자청, 오사카 기업 대상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 대구가톨릭대병원 재활의학과 권동락 교수, 국제학회서 한국 재활의학 연구성과 세계와 공유
- 영천 화랑설화마을, 가을 정취 만끽할 ‘화랑열차’ 운행
- 한국수력원자력, ʻ임하댐 수상태양광 집적화단지ʼ 준공
- 경주시, '빛으로 쓰는 이야기 IN 불국사’ 세계유산 최접점 체험 큰 호응
- 김천시, '2025년 강소형 스마트도시 조성사업' 협약체결
- 영천시, 완산동 고분군 정비 및 복원 착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펫코노미 시대, 관광의 새로운 해답은 ‘반려동물 동반여행’
- 2정부 "국정자원 화재로 정부 업무시스템 647개 가동 중단"
- 3기재차관, 위기상황대응본부 긴급소집…e나라도움 등 피해 점검
- 4美대법원, 트럼프 '국제원조예산 5.6조원 동결' 허용
- 5하반기 은행, 건전성 시험대…부실채권 시장이 관건
- 6"현지 업체 반응 뜨거워"…NC AI, 도쿄게임쇼 참가
- 7정부 내부 업무망 '온나라시스템' 마비…"접속 불가"
- 8WSJ "美 자동차 산업, 경제에 경고 신호 보내"
- 9통계청 "통계청 홈페이지·국가통계포털 등 서비스 되지 않아"
- 10정부 고위관계자 "경주APEC계기 북미 정상대화 가능성 배제못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