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임실 아쿠아 페스티벌, 이번 주말 마지막
전국
입력 2025-08-06 12:42:32
수정 2025-08-06 12:42:32
최영 기자
0개
초대형 돔 그늘막·대형 슬라이드 등 다양한 물놀이 콘텐츠
편의시설 업그레이드 인기몰이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 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이 오는 10일 막을 내린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개막한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은 올해 첫 대형 돔 그늘막을 설치하고 '가성비 최고, 최상의 워터파크'라는 호평을 받고 있으며, 방문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보다 더 다채로워진 물놀이 콘텐츠와 편의시설을 보강하고, 무엇보다 폭 30m, 길이 50m 규모의 초대형 돔 시설은 폭염과 한낮의 무더위 속에서도 시원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SNS의 빠른 확산력과 입소문을 탄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은 개막 이후 10일간 6600여 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지역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누적 관람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이상 증가해 축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지난 주말인 8월 2일 토요일에는 하루에만 1100여 명이 방문해 일일 최다 관람객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방문객들은 저렴한 입장료를 내고 50m 길이의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를 비롯해 메인풀, 유스풀, 대형풀, 유아 전용 풀 등 다양한 워터존을 즐기며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실제 평상과 캠핑형 쉼터, 파라솔 존, 에어컨 쉼터 등 휴식 공간도 대폭 확충돼 방문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군은 지난 주말 역대 최다 인원이 몰리자 파라솔 쉼터를 긴급하게 추가 설치하고, 장미 터널 구간에 돗자리를 설치가 가능한 휴식 공간을 보강하는 등 관람객들이 편안히 쉴 수 있도록 세심한 현장 대응에 나섰다.
이번 주말이 마지막인 아쿠아 페스티벌은 어린이 DJ 파티와 K-POP 댄스 공연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 축제 분위기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먹거리로는 행사장 내 푸드존으로 치킨과 피자, 컵라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즐비하다.
한편, 군은 아쿠아 페스티벌 기간에 고향사랑기부제와 특별 콜라보를 이뤄 10만 원 이상 기부 시 총 5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임실군에 대한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및 임실군 고향사랑기부제 또는 전국 농협은행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하루에 1000여 명이 찾는 등 많은 관람객이 몰리고 있는 만큼, 축제 종료일까지 더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남은 기간도 모두가 시원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기흥구 데이터센터 재심의 틈타... 시행사 측 부도덕행위 적발
- "천년송 아래 백년가약" 지리산국립공원 전통혼례 열린다
- 기장군 '칼갈아드림센터' 군민들 사이 '인기 만점'
- 이천시, K-드론배송 본격화..."한우·한돈·쌀까지 하늘에서 받는다"
- 남원 성원고, 개교 50주년 기념식…"새로운 100년 도약 다짐"
- 남원지역자활센터, '파스쿠찌 카페·3분마트' 새롭게 문 열다
- 남원시, 사회적기업 2곳 신규 인증…전통식품·일자리 창출 모범 사례
- 사람과 자연을 잇는 새로운 탐방, '국립공원 탐방 서비스 미래 포럼' 개최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호우 피해 보훈가족 주거환경개선 공사 및 봉사활동 실시
- 원주시의회 안정민 의원, ‘2025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지방자치 의정부문 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흥구 데이터센터 재심의 틈타... 시행사 측 부도덕행위 적발
- 2"천년송 아래 백년가약" 지리산국립공원 전통혼례 열린다
- 3기장군 '칼갈아드림센터' 군민들 사이 '인기 만점'
- 4이천시, K-드론배송 본격화..."한우·한돈·쌀까지 하늘에서 받는다"
- 5남원 성원고, 개교 50주년 기념식…"새로운 100년 도약 다짐"
- 6남원지역자활센터, '파스쿠찌 카페·3분마트' 새롭게 문 열다
- 7남원시, 사회적기업 2곳 신규 인증…전통식품·일자리 창출 모범 사례
- 8“안전하게 배달해요”…배민, 첫 이륜차학교 오픈
- 9현대차·삼성 등 협력사에 6兆 납품대금 조기 지급
- 10유럽행 CJ 이재현 “범유럽 탑티어 플레이어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