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튜브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2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8-12 08:51:10
수정 2025-08-12 08:51:10
이채우 기자
0개
토크형 예능 콘텐츠…경제적 관점서 자동차 추천

'현대로운 탐구생활'은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거나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자동차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현대차의 유튜브 시리즈 콘텐츠다. 지난 시즌 1에서는 궤도 과학 인플루언서, 하석진 배우, 김상욱 물리학과 교수 등이 출연해 과학을 주제로 자동차의 주요 기능과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특히, 석유부터 수소까지 자동차의 다양한 에너지원을 다룬 마지막 에피소드 '자동차와 에너지' 편은 누적 123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에서는 '잘 타고 잘 사는 이야기'를 주제로 두 편에 걸쳐 다양한 사람들의 소비 취향을 소개한다.
그 중 첫 번째 에피소드인 '후회 없는 첫 차 선택, 이걸 알아야 진짜 아낀다' 편에서는 슈카 경제 유튜버를 비롯해 이혜성 방송인, 유튜버로 활동 중인 승헌쓰와 잘살지현이 출연해 첫 차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와 함께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관점에서 차량의 초기 구매 비용, 보험료 및 세금 등을 살펴보고 다양한 전기차 관련 혜택도 소개하며 고객들의 경제적인 차량 선택을 돕는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1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즌 2에서는 소비 취향을 주제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자동차가 어렵고 낯선 고객들에게도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AI전문기업 ‘메인라인’, ‘Magic시리즈’ 상표등록 완료
- 이문 아이파크자이 i-PLACE, 단지 내 상가 공급 예정
- 이마트, 2분기 영업익 216억원…전년比 '흑자 전환'
- 고려아연, AI 전담조직 신설…UNIST와 전문인력 육성
- KT, 국립생태원과 생물다양성 보전 협력
- 동아제약, 어린이 상처 치료제 ‘디판셉틱 크림’ 출시
- 삼성전자, '마이크로 RGB TV' 세계 최초 출시…"기술 초격차"
- 현대아울렛 가산점, ‘2025 금천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혼다코리아, ‘혼다 모터사이클 안양점’ 공식 오픈
- BMW 그룹, ‘IAA 모빌리티 2025’ 참가…‘뉴 iX3’ 세계 최초 공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I전문기업 ‘메인라인’, ‘Magic시리즈’ 상표등록 완료
- 2파주시청 신청사 건립..."현 부지 살린다"
- 3파주, 역사와 문화를 잇다…"율곡·DMZ·거북선 프로젝트 본격화"
- 4인천 서구, 무단 방치 킥보드 정비 될까..
- 5이문 아이파크자이 i-PLACE, 단지 내 상가 공급 예정
- 6“지적 한 건도 없어”…한미 바이오플랜트, GMP 실사 통과
- 7이마트, 2분기 영업익 216억원…전년比 '흑자 전환'
- 8현대카드, 문화 융복합 페스티벌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개최
- 9임실군, 문화 나눔 앞장선 후원자에 감사패 수여
- 10고려아연, AI 전담조직 신설…UNIST와 전문인력 육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