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통합 단말 보안 플랫폼 '지니안 인사이츠 E 3.0' 출시
금융·증권
입력 2025-08-19 09:24:09
수정 2025-08-19 09:24:09
권용희 기자
0개
백신·안티랜섬웨어·매체제어 기능 통합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지니언스는 통합 단말 보안 플랫폼 ‘지니안 인사이츠 E 3.0(Genian Insights E 3.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니안 인사이츠 E 3.0’은 지니언스의 주력 솔루션인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을 기반으로, 차세대 백신과 안티랜섬웨어, 매체제어 기능을 통합한 단말 보안 플랫폼이다.
지니언스는 EDR의 모니터링 및 분석기능과 연동할 수 있는 백신 탑재를 설계했다. 백신으로 악성 코드를 차단하는 동시에,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대해서 EDR이 탐지·분석·대응까지 수행하는 보안 체계를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지니언스의 백신은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EDR의 로그 수집 및 분석 기능을 연동해 위협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단일 콘솔 기반의 통합 운영 환경’도 제공한다. 회사 측은 백신, EDR, 안티랜섬웨어, 매체제어 등 모든 기능을 하나의 콘솔에서 일괄 설정 및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매체제어(USB 저장장치에 대한 읽기·쓰기·사용·차단 권한 설정) ▲안티랜섬웨어(실시간 백업·탐지·대응·복원 지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지니언스는 기존 제품과의 시너지를 강조했다. ‘지니안 NAC’를 이미 도입한 기관·기업이 이번 백신을 함께 적용하면 ▲탐지한 위협의 침입 경로와 사고 원인 추적 ▲IP 위치·플랫폼 정보 ▲사용자 정보 등을 관리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니언스는 이번 백신 기능 탑재를 계기로 서버 보안 시장으로의 확장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백신 기능을 별도 옵션으로 제공하고, 가격 정책으로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단일 콘솔 기반의 통합 보안 운영, 백신–EDR 연계 분석, 모니터링까지 가능한 구조를 통해 고객의 보안 운영 효율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이프로젠, 면역관문 조절 항체 'PMC-309' 개발·상업화 권한 확보
- "K-원전, ETF로 담다" 신한운용, ‘SOL 한국원자력SMR’ 신규상장
- 헝셩그룹, 고궁박물관과 굿즈 생산계약…"제품 카테고리 확장"
- 클로봇,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에 4족 보행로봇 'SPOT' 공급
- 씨이랩, 반도체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 CJ CGV, 정부 정책에도 수요회복 안 보여…목표가↓-삼성
- 300만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금융 혁신, '은행에서 앱으로'
- 메리츠에 밀린 DB…손보업계 지형 변동
- SC제일銀 순익 급감…이광희 행장 경영 시험대
- K-헬스케어 전성시대? 코스닥 휩쓰는 바이오株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은평구 청소년 주민사업 '미술관아래', 한지 손거울 만들기 체험 진행
- 2남원시, 기회발전특구-투자선도지구 연계 '쌍끌이 전략' 본격화
- 3에이프로젠, 면역관문 조절 항체 'PMC-309' 개발·상업화 권한 확보
- 4동화약품, 신임 생활건강본부장에 조영한 본부장 선임
- 5순창 양지천, 황화코스모스·버들마편초 만개…가을 정취 가득
- 6장수군 종합실내체육관, 첫 전국대회 성공적 개최
- 7피앤지바이오메드, 베트남 국영자본투자공사와 MOU 체결
- 8임실군파크골프장, 대한파크골프협회 공인 인증 도전
- 92025 임실 방문의 해, 특별한 치즈축제 '공격적 홍보' 열기 후끈
- 10대구대, 야생동물 전문인력 양성…경북 영덕 산불 지역 생태 교육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