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참여형 마케팅으로 고객 소통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8-20 10:08:23
수정 2025-08-20 10:08:23
오동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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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KT는 인터랙티브 마케팅 캠페인 '천만의마불'과 '천만의사연'이 성황리에 이어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월 10일까지 진행된 '천만의마불'은 추억의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모티브로 한 온라인 게임형 이벤트다. 고객들은 ‘전국 인터넷 커버리지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주사위를 던져 이동하면서, 각 지역에서 미니 게임, ‘천만 퀴즈’, 깜짝 경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에는 한 달간 16만이 참여했으며, 전체 참여자의 75%가 2회 이상 접속할 정도로 높은 몰입도를 보였다. 특히 카카오톡 친구 공유 59만건, KT닷컴 배너 클릭 9.4만건, KT 매장 방문 2.4만회를 기록하며 단일 프로모션 기준으로 이례적인 자발적 확산 성과를 거뒀다.
이어 8월 4일까지 진행된 '천만의사연' 공모전에는 고객들이 직접 쓴 실제 사연이 총 1만500여건 응모됐다. 이 가운데 우수작으로 선정된 3편은 인기 개그맨의 실감 나는 더빙을 거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8월 26일부터 대국민 공개 투표를 통해 최종 최우수작을 가린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단순한 경품 이벤트를 넘어 고객의 이야기와 참여가 곧 KT의 콘텐츠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실험하며 쌍방향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oh1998200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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