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롯데시네마와 손잡고 영화 ‘식사이론’ 단독 개봉

경제·산업 입력 2025-08-20 10:09:09 수정 2025-08-20 10:09:09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롯데웰푸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웰푸드는 오피스 판타지 코미디 영화 ‘식사이론’을 제작해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고 20일 밝혔다. 

영화 ‘식사이론’은 브랜드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의 결합을 통해 브랜드 필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영화 속에 녹여냈다.

영화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현실 공감이 어우러진 설정에 발칙한 상상력을 더해 재미와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화의 재미뿐 아니라 음식과 인간의 관계를 설득력 있게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오는 20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 예정인 이번 작품은 투명인간처럼 존재감 없이 살아가던 직장인 ‘경수’가 우연히 전설의 치킨 레시피를 손에 넣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그린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2’, ‘산후조리원’ 등에서 독창적인 코미디 감각을 선보여온 박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영화 ‘파묘’, ‘신과함께’, ‘댓글부대’에 참여한 제작진이 합류했다.

10년간 묵묵히 회사에 몸담았지만 누구에게도 기억되지 않는 투명인간 ‘경수’ 역은 배우 홍진기가 맡았다.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지만 어딘가 알 수 없는 면모를 지닌 ‘경수’의 짝사랑 상대 ‘유진’ 역에는 배우 홍서희가 캐스팅됐다.

또한, 모델 및 방송인 정혁이 ‘경수’ 주변을 맴도는 상사 ‘승호’로 등장해 코믹 시너지를 완성한다.

무엇보다 이번 ‘식사이론’은 먹는 행위 자체가 콘텐츠의 일부가 되는 새로운 체험형 상영 방식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롯데웰푸드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제품과 컬래버한 신메뉴 3종이 롯데시네마 스위트샵에서 단독 출시된다.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 닭다리살로 만든 ‘숯불갈비양념 치킨’, ‘동파육 청경채 군만두’ 등 식사이론 컬래버 신메뉴 3종이 롯데시네마 스위트샵에 준비돼 있다.

한편 식사이론은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영화를 제작해 극장에 개봉하는 것만으로도 그동안 식품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이례적인 마케팅 사례로 남을 것”이라며,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식사이론은 보는 재미를 넘어 먹는 재미까지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체험형 상영 방식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객분들이 극장에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