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 도시로”…경남도, 도민상생 토크 개최
전국
입력 2025-08-27 18:19:28
수정 2025-08-27 18:19:28
이은상 기자
0개
진주 우주항공 산업 육성
박완수 경남지사의 도민상생 토크가 지난 26일 진주 경상국립대에서 열렸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진주시의 우주항공 산업 육성 방안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이 오갔는데요. 보도에 이은상기자입니다.
[기자]
박완수 경남지사 주최로 경남 진주에서 열린 경남 도민 상생 토크.
주민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진주시가 우주항공 산업 육성을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산업 육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이 오갔습니다.
[싱크] 진주시민
“미래 항공 기체, 우주항공 산업에 연구 개발 또 시험인증 이런 체계가 반드시 필요하고 이 사업들이 반드시 진주에 경남에 유치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진주시는 우주항공청을 중심으로 초소형 위성과 미래모빌리티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
[싱크]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시는 초소형 위성 개발과 AAV 센터 구축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우주항공청이 개청한지 1년이 지났지만, 연구개발과 관련 기업 유치 등 낙수효과는 다소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우주항공청이 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선 연구기관과 기업 등이 집적된 우주산업클러스터 설립과 세종시에 버금가는 자족형 우주항공 복합도시 조성이 요구됩니다.
[싱크] 박완수 경남도지사
“우주항공산업 컨트롤 타워 역할을 위해선 우주연구원이나 천문연구원 등 기업과 관련된 시험인증 시설이 진주 사천으로 이전해야…”
이번 행사가 진주시와 경상남도의 우주항공 산업 육성에 기폭제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입니다.
서울경제TV 영남 이은상입니다. /dandibodo@sedaily.com
[영상 촬영‧편집 방재성]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원무역, ‘2025 서울국제영화대상’ 공식 후원
- 2매물 잠기고 분양은 미정…서울 집값 고공행진
- 3유통업계, 병오년 새해 맞아 '붉은 말' 마케팅 봇물
- 4LG엔솔·GM 합작 얼티엄셀즈 가동 중단하나…배터리 업계 먹구름
- 5해킹이 불러온 통신사 '빅뱅'…"집토끼 사수" VS "회군 마케팅"
- 6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7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8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9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10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