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우 보성군수, 민원 담당 공무원 애로사항 청취

전국 입력 2025-08-27 15:58:34 수정 2025-08-27 15:58:34 오중일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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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최일선 공무원 격려…군민 신뢰 높이는 행정 서비스 당부

김철우 보성군수(사진 가운데)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에 참석해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보성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민원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27일 보성군에 따르면 김철우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종합민원실 직원 14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직원들은 복합민원 처리 과정의 애로사항, 감정노동으로 인한 부담, 업무 효율성을 위한 제도 개선 요구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민원 응대 시 발생하는 부정적 감정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장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직원들의 고충을 충분히 공감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보성군은 민원 업무 공무원들의 사기 진작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분기별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심리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 운영, 민원인 폭언·폭행 등 위기 상황 대응 매뉴얼 강화 등 현실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raser5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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