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제7회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 펼쳐
전국
입력 2025-08-28 09:47:57
수정 2025-08-28 09:47:57
김정희 기자
0개
YU사회공헌단 봉사대원·외국인 유학생 등 80여 명 참여
여름철 김장, 수혜자 만족도 높아… 지역사회 나눔 실천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공동체 의식 함양

[서울경제TV 경산=김정희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는 27일, ‘제7회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직접 담근 김치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교직원 봉사대와 학생 봉사대로 구성된 YU사회공헌단 봉사대원과 외국인 유학생 등 80여 명이 학생회관 정식당에 모여 의미 있는 활동에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김치 담그기, 포장, 물품 이동 등 전 과정에 힘을 모아 약 620kg의 김치를 준비했다. 담근 김치는 경산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의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여름철에 진행되는 김장 봉사활동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장 김치가 소진되는 시점인 여름에 신선한 김치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여름에 학생과 영남대 교직원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직접 땀 흘리며 김치를 담그는 과정 자체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있다.
정진영 영남대 사회공헌단장(환경공학과 교수)은 “이번 ‘사랑의 김치 나눔’은 학생들이 방학 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공동체 의식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영남대 사회공헌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학교는 사회공헌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사회공헌단은 산불 및 수해 피해복구 지원, 정기적인 캠퍼스 정화활동, 사랑의 김치 나눔, 지역아동센터 지원, 해외 자원봉사 등 폭넓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영남대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어갈 계획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수성아트피아, 시니어 세대 위한 클래식 ‘비발디-사계’ 선보인다
- 수성아트피아, '2025 수성르네상스 프로젝트 창작연극 팩토리' 무대 올린다
- 차규근 의원 “동거주택 상속공제 5년 새 3배 급증, '쫓겨나는 배우자' 해법 활용 해야”
- 차규근 의원 “정부위원회 청년 '5.4%' 불과해 법정 기준 절반 수준”
- 차규근 의원 “2건 이상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잔액 약 337조원, 최대 금액 기록”
- 영덕군,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으로 전통시장 활력
- 용혜인 의원 "지방의회 정책지원관 52.1% 의회 내 갑질 경험해"
- "양산국화축제 구경 오세요"…'제21회 양산국화축제' 열린다
- 충장축제 펼치는 롯데월드 초대형 퍼레이드
- '강진 반값 여행' 효과…명절에도 통했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운용 PLUS 자사주투자 ETF, 3주 만에 1000억원 돌파
- 2CU, 美 명가 와이너리와 ‘음mmm! 생 미쉘 샤도네이’ 출시
- 3SSG닷컴, '영심이와 경태'로 이마트몰 신선식품 브랜딩
- 4롯데온, L포인트 회원 대상 ‘온세상 쇼핑 페스타’ 개최
- 5수성아트피아, 시니어 세대 위한 클래식 ‘비발디-사계’ 선보인다
- 6수성아트피아, '2025 수성르네상스 프로젝트 창작연극 팩토리' 무대 올린다
- 7차규근 의원 “동거주택 상속공제 5년 새 3배 급증, '쫓겨나는 배우자' 해법 활용 해야”
- 8차규근 의원 “정부위원회 청년 '5.4%' 불과해 법정 기준 절반 수준”
- 9차규근 의원 “2건 이상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잔액 약 337조원, 최대 금액 기록”
- 10영덕군,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으로 전통시장 활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