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제7회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 펼쳐
전국
입력 2025-08-28 09:47:57
수정 2025-08-28 09:47:57
김정희 기자
0개
YU사회공헌단 봉사대원·외국인 유학생 등 80여 명 참여
여름철 김장, 수혜자 만족도 높아… 지역사회 나눔 실천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공동체 의식 함양
[서울경제TV 경산=김정희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는 27일, ‘제7회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직접 담근 김치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교직원 봉사대와 학생 봉사대로 구성된 YU사회공헌단 봉사대원과 외국인 유학생 등 80여 명이 학생회관 정식당에 모여 의미 있는 활동에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김치 담그기, 포장, 물품 이동 등 전 과정에 힘을 모아 약 620kg의 김치를 준비했다. 담근 김치는 경산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의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여름철에 진행되는 김장 봉사활동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장 김치가 소진되는 시점인 여름에 신선한 김치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여름에 학생과 영남대 교직원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직접 땀 흘리며 김치를 담그는 과정 자체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있다.
정진영 영남대 사회공헌단장(환경공학과 교수)은 “이번 ‘사랑의 김치 나눔’은 학생들이 방학 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공동체 의식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영남대 사회공헌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학교는 사회공헌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사회공헌단은 산불 및 수해 피해복구 지원, 정기적인 캠퍼스 정화활동, 사랑의 김치 나눔, 지역아동센터 지원, 해외 자원봉사 등 폭넓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영남대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어갈 계획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원무역, ‘2025 서울국제영화대상’ 공식 후원
- 2매물 잠기고 분양은 미정…서울 집값 고공행진
- 3유통업계, 병오년 새해 맞아 '붉은 말' 마케팅 봇물
- 4LG엔솔·GM 합작 얼티엄셀즈 가동 중단하나…배터리 업계 먹구름
- 5해킹이 불러온 통신사 '빅뱅'…"집토끼 사수" VS "회군 마케팅"
- 6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7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8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9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10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