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지역 소상공인에 실질적인 도움 기대"
전국
입력 2025-08-28 16:18:42
수정 2025-08-28 16:18:42
오중일 기자
0개
'고흥사랑상품권' 15% 특별할인 연장…"통 크게 쏜다"
공영민 군수는 "9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특별할인을 계속 진행해 상품권 판매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흥군은 지난 8월 한 달간 진행한 휴가철 맞이 특별할인 행사에서 상품권 판매량이 2.2배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했다. 이러한 성과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 내 소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공 군수는 "군민들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든든한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연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특별할인은 지류형, 카드·모바일형 상품권 모두에 적용되며 거주지와 관계없이 개인당 월 최대 100만 원까지 1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지류형 상품권은 관내 금융기관 45곳에서, 카드·모바일형은 '지역 상품권 착(chak)' 앱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특별할인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가게를 많이 찾아 고흥사랑상품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고흥군은 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도 펼치고 있다. 특히 고령 소상공인과 신규 가맹점주를 직접 방문해 모바일 상품권 QR 결제 도입과 '착(chak)' 앱 설치를 돕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군민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상품권 이용 편의를 높여 지역 상생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원무역, ‘2025 서울국제영화대상’ 공식 후원
- 2매물 잠기고 분양은 미정…서울 집값 고공행진
- 3유통업계, 병오년 새해 맞아 '붉은 말' 마케팅 봇물
- 4LG엔솔·GM 합작 얼티엄셀즈 가동 중단하나…배터리 업계 먹구름
- 5해킹이 불러온 통신사 '빅뱅'…"집토끼 사수" VS "회군 마케팅"
- 6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7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8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9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10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