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정보센터, 하반기 인문학 아카데미 강연

전국 입력 2025-08-28 18:24:09 수정 2025-08-28 18:24:09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식&감성을 채우는 인문학 작가 강연 릴레이


[서울경제TV 경산=김정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강정진)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 학부모 등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인문학 아카데미, 별별 인문학' 작가 초청 강연을 운영한다.

정보센터의 인문학 작가 강연은 지난 3월부터 트렌드, 인간관계, 웹툰, 문학 등 다양한 주제 분야의 작가를 초청해 개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지역민의 인문학적 감수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총 3회에 걸쳐 강연을 진행한다. 

오는 9월 19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민 작가의「미술관에 간 바이올리니스트」, 10월 14일은 뮤지션이자 독립서점 대표인 ▲요조 작가의「만지고 싶은 기분」, 11월 18일에는 프랑스 공인 문화해설사 ▲진병관 작가의「더 기묘한 미술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인문학 작가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내친구교육넷, 교육디지털원패스로 더 가까이!

하나의 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강정진)는 오는 9월 1일부터 내친구교육넷 서비스에 교육디지털원패스 인증 체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디지털원패스 적용으로는 하나의 인증 수단만으로 내친구교육넷은 물론, 연계된 교육 서비스(디지털교과서, 나이스플러스 등)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

교육디지털원패스는 행정안전부와 교육부가 협력해 구축한 통합 인증 체계로, ▲PC와 모바일에서의 간편 로그인, ▲서비스 간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불필요한 중복 인증 절차 축소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은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환경에서 내친구교육넷을 이용할 수 있다.

강정진 관장은 “이번 교육디지털원패스 도입은 기존의 안정적 서비스 운영에 더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조치”라며, “앞으로도 내친구교육넷을 교육 현장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