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정보센터, 하반기 인문학 아카데미 강연
전국
입력 2025-08-28 18:24:09
수정 2025-08-28 18:24:09
김정희 기자
0개
지식&감성을 채우는 인문학 작가 강연 릴레이

[서울경제TV 경산=김정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강정진)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 학부모 등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인문학 아카데미, 별별 인문학' 작가 초청 강연을 운영한다.
정보센터의 인문학 작가 강연은 지난 3월부터 트렌드, 인간관계, 웹툰, 문학 등 다양한 주제 분야의 작가를 초청해 개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지역민의 인문학적 감수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총 3회에 걸쳐 강연을 진행한다.
오는 9월 19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민 작가의「미술관에 간 바이올리니스트」, 10월 14일은 뮤지션이자 독립서점 대표인 ▲요조 작가의「만지고 싶은 기분」, 11월 18일에는 프랑스 공인 문화해설사 ▲진병관 작가의「더 기묘한 미술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인문학 작가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내친구교육넷, 교육디지털원패스로 더 가까이!
하나의 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강정진)는 오는 9월 1일부터 내친구교육넷 서비스에 교육디지털원패스 인증 체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디지털원패스 적용으로는 하나의 인증 수단만으로 내친구교육넷은 물론, 연계된 교육 서비스(디지털교과서, 나이스플러스 등)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
교육디지털원패스는 행정안전부와 교육부가 협력해 구축한 통합 인증 체계로, ▲PC와 모바일에서의 간편 로그인, ▲서비스 간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불필요한 중복 인증 절차 축소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은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환경에서 내친구교육넷을 이용할 수 있다.
강정진 관장은 “이번 교육디지털원패스 도입은 기존의 안정적 서비스 운영에 더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조치”라며, “앞으로도 내친구교육넷을 교육 현장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수성아트피아, 시니어 세대 위한 클래식 ‘비발디-사계’ 선보인다
- 수성아트피아, '2025 수성르네상스 프로젝트 창작연극 팩토리' 무대 올린다
- 차규근 의원 “동거주택 상속공제 5년 새 3배 급증, '쫓겨나는 배우자' 해법 활용 해야”
- 차규근 의원 “정부위원회 청년 '5.4%' 불과해 법정 기준 절반 수준”
- 차규근 의원 “2건 이상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잔액 약 337조원, 최대 금액 기록”
- 영덕군,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으로 전통시장 활력
- 용혜인 의원 "지방의회 정책지원관 52.1% 의회 내 갑질 경험해"
- "양산국화축제 구경 오세요"…'제21회 양산국화축제' 열린다
- 충장축제 펼치는 롯데월드 초대형 퍼레이드
- '강진 반값 여행' 효과…명절에도 통했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운용 PLUS 자사주투자 ETF, 3주 만에 1000억원 돌파
- 2CU, 美 명가 와이너리와 ‘음mmm! 생 미쉘 샤도네이’ 출시
- 3SSG닷컴, '영심이와 경태'로 이마트몰 신선식품 브랜딩
- 4롯데온, L포인트 회원 대상 ‘온세상 쇼핑 페스타’ 개최
- 5수성아트피아, 시니어 세대 위한 클래식 ‘비발디-사계’ 선보인다
- 6수성아트피아, '2025 수성르네상스 프로젝트 창작연극 팩토리' 무대 올린다
- 7차규근 의원 “동거주택 상속공제 5년 새 3배 급증, '쫓겨나는 배우자' 해법 활용 해야”
- 8차규근 의원 “정부위원회 청년 '5.4%' 불과해 법정 기준 절반 수준”
- 9차규근 의원 “2건 이상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잔액 약 337조원, 최대 금액 기록”
- 10영덕군,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으로 전통시장 활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