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성일유엔아이, 지속가능 봉사문화 확산 맞손

전국 입력 2025-08-28 20:47:58 수정 2025-08-28 20:47:58 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자원봉사 활성화·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추진…지역공동체 상생 도모

남원시와 성일유엔아이 관계자들이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남원시]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와 성일유엔아이는 지난 27일 남원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사회복지 구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원봉사 및 지역공동체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지역 내 서비스 자원 연계 활성화 △사회공헌 활동 공동 기획·운영 등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정신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를 강화하고 봉사문화의 지속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공헌 활동이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살기 좋은 남원시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성일유엔아이 관계자도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남원시의 지속가능한 봉사문화 확산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