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고공행진서 소외된 LG생건..."다시 화장품"
경제·산업
입력 2025-09-01 17:27:11
수정 2025-09-01 18:07:26
이혜연 기자
0개
LG생건, 음료사업 매각 검토…‘뷰티’ 본업 집중
‘한때 성장축’ 음료 부문…매출·영업이익 ‘뚝’
뷰티 강화 위해 인디 브랜드 인수 추진 계획도

[앵커]
LG생활건강이 젊은층에 인지도가 높은 화장품 인디 브랜드 인수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LG생건은 실적부진을 겪고 있는데요. 비핵심 사업을 정리하며 뷰티 경쟁력 강화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이혜연 기잡니다.
[기자]
LG생활건강이 실적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음료사업을 매각하고 화장품 중심의 본업 강화에 나섰습니다.
젊은 세대에게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인수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지만, 아직 이렇다 할 움직임은 없는 상황.
LG생활건강은 최근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자회사 해태htb 등 음료 부문 일부 매각을 검토 중입니다.
해태htb는 LG생활건강이 지난 2010년 100% 지분을 인수한 회사로, 갈아만든 배·코코팜 등 대중적인 음료 브랜드가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의 리프레시먼트 부문(음료 부문)은 한때 전체 영업이익의 40% 이상을 책임지면서 회사의 든든한 성장축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 매출은 87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줄었고, 영업이익도 14.4% 감소한 893억원에 그쳤습니다.
이번 매각 검토가 부진한 사업 정리 차원의 구조조정이 아니라, 화장품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몇 년간 글로벌 K-뷰티 열풍에도 불구하고 실적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매출 중 국내시장이 70%를 차지하는 등 편중이 심하고, 해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의 경우 소비 침체와 프리미엄 브랜드 성장 둔화라는 악재에 마주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본업인 뷰티 강화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
이정애 대표는 올해 초 젊은 세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인디 브랜드 인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지만 아직 가시적인 계획은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이 비핵심 사업을 정리하는 동시에 글로벌 K-뷰티 경쟁 속에서 돌파구를 마련해 본업 경쟁력을 다시 끌어올릴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이혜연입니다. /hy2ee@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고객 접점서 정보보호 혁신…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 운영
- 상생 프로모션 추진하는 페이몽, 바로 송금 서비스 인하 개시
- "아름다운 빛의 향연"…기아, '한강 빛섬축제' 공식 후원
- 롯데칠성, 글로벌 식품박람회 '아누가2025' 참가
- 롯데웰푸드, 칸쵸 ‘이름 찾기’ 이벤트 흥행에 경품 확대
-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근접 무기 업데이트 실시
- 진에어, 추석 맞이 약과 증정 등 기내·공항 이벤트 마련
- U+tv, 추석 맞이 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포스코인터, 폴란드 공장 준공
- 소리꾼 이신예, 네 번째 싱글 ‘무궁화’ 9월 29일 정식 발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시, 추석 연휴기간 공영·공공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
- 2대구광역시, 추석연휴 비상 진료·방역체계 가동… 의료공백 최소화
- 3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추석맞이 원고개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여
- 4대구시, 지역청년 보호 위해 공무원 시험 거주요건 부활
- 5대구시, 236억 원 투입 ‘AI 대전환 프로젝트’ 본격 시동
- 6대구광역시, 대구·경북 농산물 최대 30% 저렴하게…추석맞이 직거래장터 개최
- 7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추석맞아 영남대병원 의료진 격려 방문
- 8대구시, 추석맞이 교통안전 총력…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 9경주시, ‘2025 경북 드림 JOB 페스타’ 개최
- 10경주시, 국내 100번째 다차로 하이패스 개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