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정은표·고명환과 함께하는 인생백년 토크콘서트 개최
전국
입력 2025-09-01 17:16:49
수정 2025-09-01 17:16:49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0개
9월, 남구·군위군서 배우 정은표, 개그맨 겸 작가 고명환 초청 특강
시민 호응 속 김정연·권일용 상반기 강연 성황리 마무리
[서울경제TV 대구=김아연 기자] 대구광역시는 ‘2025 인생백년 아카데미’를 상반기 두 차례의 강연에 이어 9월, 군위군과 남구에서 하반기 특강을 이어간다.
9월 3일 오후 2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는 배우 정은표가 ‘행복한 육아, 행복한 우리집’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통해 시민들과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9월 4일 오후 2시 대덕문화전당에서는 개그맨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고명환이 ‘끌려다니지 않는 삶을 사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고명환은 ‘2025 대구 올해의 책’에 선정된 저서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의 저자로, 고전 속 지혜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깊이 있는 인생의 통찰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상반기 강연도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
지난 6월 19일 열린 첫 번째 강연에서는 ‘국민 안내양’으로 불리는 가수 김정연이 노래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 6월 23일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이 범죄 수사 경험을 토대로 한 소통의 심리학을 들려주며 큰 울림을 남겼다.
‘인생백년 아카데미’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쉼표와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구시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강연자로 나서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은아 대구광역시 대학정책국장은 “앞선 두 차례 강연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만큼, 9월 강연 역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평생학습 기회를 마련해 시민들의 일상 속 평생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ulanchor2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매물 잠기고 분양은 미정…서울 집값 고공행진
- 2유통업계, 병오년 새해 맞아 '붉은 말' 마케팅 봇물
- 3LG엔솔·GM 합작 얼티엄셀즈 가동 중단하나…배터리 업계 먹구름
- 4해킹이 불러온 통신사 '빅뱅'…"집토끼 사수" VS "회군 마케팅"
- 5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6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7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8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9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10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