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김천김밥쿡킹대회 개최
전국
입력 2025-09-01 21:18:26
수정 2025-09-01 21:18:26
김아연 기자
0개
김천 김밥쿡킹대회 금상 수상작, 10월 김밥축제에서 첫 공개
[서울경제TV 김천=김아연 기자] 김천시는 지난 8월 30일 김천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김천김밥쿡킹대회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대회는 김밥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 열리는 김밥축제를 앞두고 전국적인 관심을 높이고 축제장에서 수상 김밥을 처음 맛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대회 영예의 금상은 김예지, 박진희팀(대구)의‘호두마요제육김밥’이 차지했다.
해당 김밥은 김천 특산물 지례흑돼지를 매콤하게 볶아 고소한 호두마요 소스를 곁들여 조화롭게 구성해 풍부한 맛과 함께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는 금상 수상작을 김밥축제장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으로, 축제 현장에서 맛볼 수 있다.
또한, 축제가 끝난 후에는 전국 CU 편의점에 출시함으로써 김천 김밥축제의 브랜드와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상에 이은 은상과 동상은 각각 ▲신진혁, 배소영팀(부산)의 ‘과수원 돼지김밥’, ▲김정한, 김민지팀(김천, 서울)의 ‘김천의 맛한줄 김밥’이 수상했으며, 나머지 12팀은 입선작으로 선정돼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시는 금상을 수상한 김밥 외에 김밥쿡킹대회에 본선에 참가한 우수한 김밥을 현장에서 맛 볼 수 있도록 상위 3개 팀에게 축제 현장에서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8월 ‘김밥천국 김천에 어울리는 김밥’을 주제로 전문가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본선 진출 1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조리·외식·유통 분야 전문가 8인과(70%) 현장평가단 30명((30%))이 함께 참여해, 최종 선정했다.
전문가 평가는 위생 및 조리 과정, 주제의 적합성 및 완성도, 맛과 영양성, 창의성 및 상품성 등 네 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김천김밥쿡킹대회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아이디어 실현의 장으로, 참가자들의 창의성과 열정은 다가오는 김밥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올해 김밥축제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직지문화공원 및 사명대사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작년보다 더 풍성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박미정 관광진흥과장은 “여러분들의 관심 속에 김밥쿡킹대회가 잘 마무리된 만큼, 그 열정과 성과가 10월 김밥축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수상작을 비롯한 다양한 김밥을 축제 현장에서 맛볼 수 있으니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