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국립공원 재난안전 포스터 대국민 공모전 개최
강원
입력 2025-09-01 22:58:42
수정 2025-09-01 22:58:42
강원순 기자
0개
- 공모전을 통해 대국민 소통 강화로 국립공원 안전문화 확산 기반 마련

이번 공모전은 정부의 재난안전 정책강화 기조에 맞춰 공원 현장에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국립공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풍수해, 산불, 탐방객 안전 등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과 대응 그리고 국립공원 안전문화 확산과 관련된 모든분야를 포함한다.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28일까지이며 국민 누구나 이메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부문은 중‧고등학생, 일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작품규격은 A3사이즈(297×420mm)크기의 해상도 300dpi 이상 디지털 작품으로 제작해야 하고 중‧고등학생의 경우 직접 그린 그림작품으로도 제출이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참가신청서와 작품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출품작중 14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대상 선정작은 상금 100만원과 환경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선정된 작품들은 국민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공단 누리집에 게시되고, 향후 재난안전 캠페인, 탐방객 안전교육 자료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고문과 자세한 사항은 공단 누리집(https://www.knps.or.kr)을 통해 9월 1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주대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재난 및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대국민 소통과 홍보를 통해 국립공원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이원리조트, 정선 여름밤 물들이는 초호화 음악 축제 개막
- “함께하는 양성평등, 더 큰 원주”...제29회 원주양성평등대회 개최
- 2025 원주라면페스타, 본격적인 준비 돌입
- 원주만두축제, 친환경축제 협약 체결 및 서포터즈 ‘만두덕후’ 출범
- 공동체 신뢰회복, ‘5대 반칙 운전’ ... 집중단속 실시
- 원주시, 정부 2026년 예산 기조에 발맞춘 전략 대응 성과
- 원주시 사회단체협의회, 원주공항 국제공항 승격 염원 결의대회 개최
-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제3대 위원장에 문성호 전)사무국장 선출
- 청렴한 공직 문화 확산, 3개 기관이 함께 앞장선다
- “복합리조트 경쟁 본격화… 한국형 복합리조트 발전 위한 제도적 지원 필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