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AI로 제작한 ‘기내 음악’ 선보인다
경제·산업
입력 2025-09-02 10:22:38
수정 2025-09-02 10:22:38
이채우 기자
0개
‘Easy Flight’ 브랜드 슬로건 담아 구현

이번에 공개된 기내 음악은 이스타항공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여행, 쉬워지다. Easy Flight, EASTARJET’을 기반으로 제작한 곡이다. 특히, 실제 가수의 목소리 녹음이나 악기 연주 없이 전 과정을 AI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음악은 이스타항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쉬운 여행 경험’ 등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선율을 통해 탑승 순간부터 편안함과 설렘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기내 음악은 에너지 넘치는 AI 여성 보컬이 돋보이는 보컬 버전과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의 멜로디 버전 등 두 가지 버전이다. 이스타항공은 승객이 항공기를 탑승하거나 하기할 때 기내 음악을 송출함으로써 여행의 시작과 끝에 즐겁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번 보딩 뮤직은 ‘여행, 쉬워지다’라는 이스타항공의 슬로건을 AI 기술을 활용해 감각적으로 담아낸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 여러분께 즐겁고 편리한 탑승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아이오닉 소형 EV 콘셉트카 티저 공개
- 베스트텍, 유네스코-ICHEI ‘IIOE Pioneer Award 2025’ 수상
- “1년 새 국평 기준 4000만원 상향”…‘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눈길
- BMW그룹, 전기화 모델 누적 판매 300만대 돌파
- 한화오션 노사, 임금교섭 타결 조인식 가져
- 법무법인 선율로, 검사 출신 정규영 변호사 영입
- 한화 방산3사, 폴란드 방산전 참가…장보고III 수주 총력전
- HMK홀딩스, ‘반값NPL플랫폼’ 시범 서비스 개시
- 롯데바이오로직스, 美 바이오 기업과 위탁생산 계약 체결
- HD현대, HD현대필리핀조선소 선박 건조 착수…"마스가 거점 활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퀴즈와 게임으로 배우는 청렴'…보성군, 이색 청렴교육 눈길
- 2현대차, 아이오닉 소형 EV 콘셉트카 티저 공개
- 3신안군,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 진행
- 4베스트텍, 유네스코-ICHEI ‘IIOE Pioneer Award 2025’ 수상
- 5“1년 새 국평 기준 4000만원 상향”…‘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눈길
- 6목포시, 전국 최초 목포내항 소규모 항만 재생사업 정부예산 반영
- 7BMW그룹, 전기화 모델 누적 판매 300만대 돌파
- 8한화오션 노사, 임금교섭 타결 조인식 가져
- 9완도군, 섬마다 특색 넘치는 축제 한마당 펼쳐진다
- 10부천시, 정비사업 정보서비스… 행정 혁신 모델 될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