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섬마다 특색 넘치는 축제 한마당 펼쳐진다

전국 입력 2025-09-02 15:39:01 수정 2025-09-02 15:39:01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6일 금일읍·약산면 시작으로 13일 생일면 등 읍·면 축제 열려

완도군 생일도를 상징하는 대형 케이크 조형물. [사진=완도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완도군에서 청정한 자연과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다채로운 축제가 열린다.

2일 완도군에 따르면 오는 6일 금일읍과 약산면을 시작으로 13일 생일면까지 섬마다 특색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6일은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70%를 책임지는 금일읍에서 다시마 축제가 진행된다. 다시마의 우수한 가치를 알리는 것은 물론 치맥 파티까지 마련돼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약산면에서는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진달래·흑염소 축제가 열린다. 흑염소 목장 체험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축제를 즐긴 뒤에는 맑은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약산 해안치유의 숲’을 찾아 산책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13일 '가고 싶은 섬' 생일면에서는 면민의 날을 맞아 주민 화합 행사와 함께 노래자랑,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린다. 생일도를 상징하는 대형 케이크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백운산, 금곡 해수욕장 등 생일면의 명소도 둘러보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와 함께 완도의 매력을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는 '2025 완도 방문의 해' 특별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완도 내 식당, 시장, 숙박업소에서 5만 원 이상 소비한 관광객은 완도해양치유센터 이용료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축제도 즐기고, 완도의 힐링 명소에서 피로도 풀며 알찬 여행이 될 것이다.

궁금한 점은 완도군청 관광실 관광상품개발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