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 교과서 8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9-02 10:37:43 수정 2025-09-02 10:37:43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동아출판]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동아출판은 창립 80주년과 대한민국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달 5일 서경덕 한국 홍보 전문가를 초청해 교사를 위한 역사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45년 광복 직후 대한민국 최초 국어 교과서 ‘신생국어독본’을 출간한 동아출판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교사와의 깊은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교사와 함께한 80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광복 80주년, 기억하고 알리는 우리의 역사: 한국 문화와 역사 홍보, 왜 중요한가’를 주제로 진행된 역사 콘서트는 여의도 태영빌딩 T-아트홀에서 전국의 교사 8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서경덕 교수는 광복 80주년 기념 프로젝트 사례를 소개하며 ‘기억하고 알리는 우리의 역사’의 중요성을 전했다. 

동아출판은 9월 교과서 발행 80주년을 기념해 교사 대상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실 속 동아출판 교과서를 인증하는 사진 이벤트 ‘동아출판 교과서와 함께하는 오늘’을 통해 참여자 중 80명을 선정, ‘선생님 곁템’ 콘셉트의 오아 무선 가습기를 증정한다. 또한 ‘80년의 역사, 미래를 향한 응원’에서는 교과서 역사 퀴즈와 응원 메시지를 남긴 교사 중 8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이번 교사와 함께한 80년 프로젝트는 단순한 기념행사를 넘어 지난 80년간 교실과 함께해온 교과서의 의미를 조명하고, 앞으로도 선생님 곁에서 교육 동반자로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며 “동아출판은 대한민국 교육 역사와 맥을 같이해온 교과서 출판사로서, 앞으로도 교육 현장과 미래를 잇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1945년 광복 직후 설립된 동아출판은 올해로 창립 80주년을 맞았다. ‘신생국어독본’을 시작으로 초·중·고 전 학년 교과서를 개발·보급하며 대한민국 교육의 성장과 함께해왔으며, 현재는 AI와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콘텐츠로 교과서와 미래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동아출판은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를 통해 교사들의 수업 환경 개선과 전문성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국내 최초 구글 애드온 기반 수업 도구 ‘워크북’, 문학비문학 작품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예스24 전자도서관’, 디지털 수업 도구 ‘캔버스’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툴을 제공하며, 최근에는 새 학기 맞이 교사 대상 ‘두클래스 이벤트’를 통해 회원가입, 선물 추첨 등의 혜택도 선보였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