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12가정에 특별한 가족 여행 선물

전국 입력 2025-09-03 13:14:48 수정 2025-09-03 13:14:48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일상의 짐 내려놓고, 제주서 꿈을 펼치다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간 제주도에서 ‘2025년 희망드림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사진=목포시]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특별한 가족 여행을 선물했다.

3일 목포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 동안 제주도에서 '2025 희망드림 가족캠프'가 진행됐다. 바쁜 일상에 치여 서로에게 소홀했던 12가정, 총 30명이 참가해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이번 캠프는 단순히 놀러 가는 여행이 아니었다. 가족 구성원 각자가 서로에게 집중하고 마음을 나누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가족의 개성을 담은 가족 명패 만들기 활동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꼈고 가족 토크 타임에서는 평소 표현하기 어려웠던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진정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부모님의 사랑을 확인하고 부모님은 아이들의 속 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테디베어뮤지엄에서 함께 미션을 해결하고 천제연 폭포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힐링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요트 투어는 푸른 바다 위에서 가족이 함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는 하이라이트였다. 이 외에도 동문시장에서 지역 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미션을 수행하는 등 캠프 내내 웃음꽃이 끊이지 않았다.

목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이처럼 취약계층 아동 가정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심리 상담·교육 지원·가족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