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시대 과학, 곽재식 작가와 함께 탐험하다
전국
입력 2025-09-03 14:49:36
수정 2025-09-03 14:49:36
오중일 기자
0개
장성아카데미, 곽재식 작가 초청 ‘신비로운 조선의 마법과 과학 기술’ 주제로 특강
3일 장성군에 따르면 오는 4일 장성아카데미는 흥미로운 이야기꾼이자 과학자인 곽재식 작가를 초청해 '신비로운 조선의 마법과 과학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곽 작가는 과학 지식과 전통문화를 결합한 독특한 시각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 괴물 백과', '괴물, 조선의 또 다른 풍경'과 같은 저서를 통해 과학과 역사, 신비로운 이야기를 넘나들며 폭넓은 지식을 선보여왔다.
카이스트와 연세대학교에서 과학을 전공하고 현재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그는 소설가·칼럼니스트·방송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곽 작가는 조선 시대의 흥미로운 일화와 옛이야기를 통해 과학과 문화의 관계를 풀어낼 예정이다. 과거의 지혜를 살펴보며 과학 발전이 가져올 미래 사회의 모습까지 함께 그려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며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장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강연 자료에 동의한 영상은 추후 다시 볼 수 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