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전국
입력 2025-09-06 11:18:40
수정 2025-09-06 11:18:40
김아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 김천=김아연 기자] 김천시 복지기획과는 청렴 문화 확산과 사회복지 현장의 신뢰 제고를 위해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청렴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번 챌린지는 복지기획과 직원들이 소관 보조금 지원 단체와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청렴 메시지가 담긴 보드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한 뒤, 이를 시설 게시판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참여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캠페인에 함께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는 “청렴이라는 가치를 단순히 행정 구호가 아니라 직접 현장에서 나누고 공유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청렴 활동이 꾸준히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임재춘 복지기획과장은 “이번 청렴 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사회복지시설과 단체에 청렴 의지를 직접 전달하고, 현장에서 소통하며 함께 청렴 실천을 공유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보조금 지원과 복지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을 구현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기획과는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찾아가는 청렴 전문 상담반 운영, △부서 내 스마일 청렴 거울 설치 △청렴 명함‧결재판 제작 △청렴 릴레이 챌린지 △청렴 마니토 활동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