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주간
전국
입력 2025-09-08 15:59:20
수정 2025-09-08 15:59:20
오중일 기자
0개
2025 양성평등주간 기념식…평등의 가치를 외치다
8일 목포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양성이 평등한 목포! 서로서로 존중하는 목포!'라는 주제로 남녀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자는 공동의 목표를 다지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딱딱한 기념식 대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남녀 혼성 난타 그룹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의 진정한 의미를 자유롭게 나누는 토크 콘서트가 이어져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에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앞장선 유공자 9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양성이 평등한 목포! 서로서로 존중하는 목포!'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며 평등한 공동체를 향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목포시 관계자는 “양성평등은 특정 성별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야 할 공동의 가치”라며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앞으로 더 많은 시민이 이 가치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운영되는 양성평등주간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일과 가정의 조화를 통해 남녀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