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파크골프경영과, 제6회 재학생 파크골프대회 성료
전국
입력 2025-09-08 22:23:24
수정 2025-09-08 22:23:24
김아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 대구=김아연 기자] 영진전문대학교 파크골프경영과가 지난 8일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에 위치한 대가야파크골프장에서 개최한 ‘제6회 영진 재학생 파크골프대회’가 재학생과 졸업생 등 약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대한파크골프협회, 빅스타파크골프 등이 후원한 이날 대회는 파크골프를 통한 학우 간 친목 도모와 영진인으로서 소속감·자긍심 고취를 목표로 개최됐다.
또한 지역사회 및 산업계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과의 위상을 높이며 전국 대학파크골프대회에 출전할 대표 선수단 선발을 겸한 대회로 열렸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이남철 고령군수, 남진수 대한파크골프협회 부회장, 이철호 고령군의장, 김종태 고령군체육회장, 김광식 고령군파크골프협회장과 최명순 대한파크골프협회 이사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개회선언은 박종성 파크골프경영과 동문회장이 맡았으며, 조진석 학과장의 대회사와 이남철 고령군수의 환영사에 이어 각계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지며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이 군수는 “역사와 전통의 고장인 고령에서 영진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대회 개최를 환영한다”면서 “주문식교육으로 다져진 영진전문대의 명성이 파크골프 분야에서도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된 것을 지역민으로서 축하한다”고 말했다.
남진수 대한파크골프협회 부회장은 “영진전문대 파크골프경영과는 파크골프 전문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 중 협회에 창설될 대학부에서 영진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회는 18홀 스트로크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개인전과 학반별 단체전에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경기 규칙은 대한파크골프협회 규정을 따랐으며, 동타자는 서든데스 니어핀 방식과 백카운트 방식으로 순위를 가렸다.
개인전 남녀 1~3위에게는 상장과 파크골프클럽이 수여됐으며, 단체전에서도 상장과 파크골프공이 시상됐다.
대회 개최일을 기념해 남녀 9위, 8위, 98위 선수에게 특별시상이 주어졌고, 행운상 추첨도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진석 파크골프경영과 학과장은 “이번 대회는 파크골프 실력 향상은 물론 학생과 동문 간 화합과 소속감을 높이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파크골프 전문 교육과 다양한 대회 참여를 통해 국내 파크골프 산업을 이끌어갈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