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의료원, 스마트 건강 서비스로 지역민 건강 지킨다
전국
입력 2025-09-09 20:06:13
수정 2025-09-09 20:06:13
김정희 기자
0개
‘지역민 건강을 위한 나눔과 섬김의 의료 봉사’ 진행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의료원장 조치흠)이 9월 3일 내당노인복지관에서 ‘지역민 건강을 위한 나눔과 섬김의 의료 봉사’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스마트 건강 서비스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인구소멸 위기에 놓인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혈압, 체성분, 인지기능 등을 측정하고 건강상담을 진행했으며, 사물인터넷(IoT)과 데이터 분석 기술을 연계해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체험 서비스를 선보여,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동산의료원 교직원과 지역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조치흠 동산의료원장은 “이번 사업은 스마트 기술을 접목해 지역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돕는 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돌봄 체계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지난 6월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엠쓰리솔루션과 함께 사업을 수행중에 있다. 대구 서구와 남구에 설치된 스마트 의료기기 부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건강 측정과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