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청년위원회, ‘청년 정치사관학교’ 성료
전국
입력 2025-10-01 12:32:49
수정 2025-10-01 12:32:49
고병채 기자
0개
8월 23일~9월 23일 6차 과정 진행…공직선거법·정책 발굴·미디어 전략 등 실무 교육
국회의원 특강·국회 방문·정책 제안 발표…청년 정치역량 강화와 지역 현안 논의

이번 교육은 ▲공직선거법 이해 ▲조례·정책 발굴 ▲미디어 전략 ▲정치 윤리 ▲지방의회 운영 등 청년 정치인의 기본 소양을 다질 수 있는 강의와 현장 체험으로 구성돼 이론과 실무를 함께 익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철현 전남도당 위원장과 모경종 전국청년위원장,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황명선·서삼석 최고위원 등 국회의원이 직접 참여한 특강에서는 입법 과정과 정치인의 역할을 배우고, 전남 지역 현안과 청년 과제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9월 19일에는 교육생들이 국회를 방문해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 회의장을 둘러보며 의정활동 현장을 직접 체험했고, 지역 현안을 주제로 국회의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현실적인 정책 논의와 의견을 나눴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준비한 정책제안 발표가 진행됐다. ▲최아영 씨(보성·36)는 ‘청소년이 행복한 곳, 청년도 머문다’를 주제로 지역소멸 대응 방안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최인영 씨(목포·25)와 ▲김다연 씨(무안·34)는 각각 청년위원 할당제, 청년 마일리지 제도를 제안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행도 청년위원장은 “이번 정치사관학교는 단순한 강의 프로그램을 넘어 청년들이 정치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였다”며 “미래 전남의 주인공이 될 청년들이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을 고민하고 배우는 주체로 성장하는 자신감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강조했다.
주철현 전남도당 위원장은 “참여한 청년들은 전남의 미래를 책임질 소중한 자산”이라며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이 실제 제도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erryk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2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3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 4장흥군,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서 우수상 수상
- 5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6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7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8김철우 보성군수 "'안전·편안' 추석 위해 행정력 집중"
- 9남원시, 일본 관광시장 공략…관광자원·체험 콘텐츠 적극 홍보
- 10전국 전산 장애 속 남원시, '민원 대란' 최소화 총력 대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