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도당, 호남중심 정권 창출 다짐 '당원 교육' 개최
전국
입력 2025-03-18 10:46:25
수정 2025-03-18 11:24:13
고병채 기자
0개
전남 10개 지역위 300명 참석…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 "호남중심 민주정권 탈환해야"

민주당 중앙당 교육연수원과 전남도당이 공동 주최한 이날 교육에는 전남 10개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강연은 박민규 의원(서울 관악갑·교육연수원 수석부원장)과 박선원 의원(인천부평을)이 맡았다.
주철현 전남도당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전남의 핵심당원으로서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란수괴 윤석열의 즉각적인 파면과 함께 민주주의 수호의 길은 호남중심 민주정권 탈환에 있다"고 강조했다.
첫 강연자로 나선 박민규 의원은 '탄핵 이후 민주당과 당원의 역할'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민주당의 심장, 전남 당원들의 선택은 언제나 옳았다"며 "그 길을 앞장서서 열어 주셔야만 민주 정권이 다시 세워지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 박선원 의원은 '비상계엄 사태, 헌법과 민주주의 수호의 길'이라는 주제 강연에서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던 내란수괴 윤석열의 괴변을 바로잡고 민주정권 탈환만이 헌법과 민주주의를 지키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남도당은 이번 당원 교육을 시작으로 조만간 내년 전국동시지방선거 준비를 위한 신인 정치인 역량강화 교육과 정치학교 운영 등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terryk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남시, 시각화·콘텐츠 협업으로 K-컬처 도시 도약
- 2전남도, 도민과 광복 80년 다큐영화 '독립군' 관람
- 3수원시, 시민체감정책 의회와 함께 공동선언 추진
- 4안성시, 국정과제와 함께 시정 브리핑 가져
- 5인천 영종, 공항 품었지만 삶의 질 제자리
- 6김포 사우동, 뉴빌리지 사업 본격화..."노후 주거지 탈바꿈"
- 7민화 속 따뜻한 나눔…김종숙 작가, 가덕마을 전시관 초대전 개최
- 8“영천 농식품, 세계로”. . .영천시, 농식품 수출 활성화 간담회 개최
- 9의왕시, 출퇴근 전용 프리미엄버스 운행 시작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