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10-24 14:11:14
수정 2025-10-24 14:11:14
김민영 기자
0개
건강보험 영역 집중…맞춤형 개발
'교보더블업여성건강보험' 출시해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교보생명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견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특히 건강보험 영역에 집중해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 개발에 집중했다. 교보생명은 30~59세 고객 중 총 19명을 고객패널로 선발했고, 이들은 연말까지 보험 인식과 가입 경험, 상품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며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6월, 8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고객패널 간담회에서는 여성 고객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보장 니즈와 건강관리 경험을 심층적으로 청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지난 달에는 여성 특화 상품 ‘교보더블업여성건강보험(무배당)’을 선보였다.
상품 가입 시 제공되는 헬스케어 서비스도 고객패널을 통해 청취한 의견을 반영해 고도화했다. 중대질환 치료 경험이 적은 젊은 층까지 고려해 서비스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고위험임신·난임치료 시 간호사 병원동반, 여성질환 너스코칭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는 올해 신년사에서 “보험 비즈니스 전 단계에서 소비자가 제공하는 다양한 의견들을 회사 정책에 적극 반영해야 한다”며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회사로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우·호반·한양, ‘풍무 7000가구’ 승부수…‘비규제’ 덕 볼까
- OTT 빠진 방미통위…“토종 OTT 역차별 우려”
- 임시주총 앞둔 콜마홀딩스…경영권 분쟁 향방은?
- 국민연금·행동주의 ‘경고’…LG화학 신학철 거취 ‘주목’
- 한진그룹, 창립 80년…조원태 “종합 모빌리티 기업 도약”
- 츄파춥스·멘토스, 팝업 스토어 ‘츄토피아’ 오픈
- 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우·호반·한양, ‘풍무 7000가구’ 승부수…‘비규제’ 덕 볼까
- 2‘자사주 소각 회피형’ EB 발행 급증에 금감원 제동
- 3OTT 빠진 방미통위…“토종 OTT 역차별 우려”
- 4임시주총 앞둔 콜마홀딩스…경영권 분쟁 향방은?
- 5자본비율 방어 나선 은행권…하반기도 부실채권 매각 속도
- 6정달성 북구의원 "광주 '북구' 명칭, 정체성 담은 새이름 변경해야"
- 7국민연금·행동주의 ‘경고’…LG화학 신학철 거취 ‘주목’
- 8장수시민사회, 농촌기본소득 시범사업 추가 선정 요구
- 9한진그룹, 창립 80년…조원태 “종합 모빌리티 기업 도약”
- 10임실군 관광두레협의회, 주민사업체 프리마켓 '개미진마켓' 개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