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소스 노하우 담긴 파일럿 브랜드 '소싯'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5-10-27 09:20:45
수정 2025-10-27 09:20:45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자사의 소스 노하우를 담은 ‘한국식 소스’를 활용한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Sauce(소스)’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인 ‘소싯(SAUCIT)’은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럿 브랜드로, 사내에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했다.
매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교촌그룹 판교 사옥 1층에 직영으로 문을 열었다. 향후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메뉴에 적극 반영해 한국식 소스 기반의 한 끼 메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소싯(SAUCIT)’은 ‘한국식 소스와 함께 즐기는 Daily Chicken Meal’을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버거&샌드위치 △보울 △프라이드 등 교촌의 핵심 경쟁력인 소스와 치킨을 활용한 메뉴를 시작으로 언제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치킨 한끼를 제공한다.
메뉴는 △버거&샌드위치 5종(소싯 치킨 버거, 허니 딥 치킨 버거, 트리플 레드 핫 치킨 버거, 프라이드 치킨 샌드위치, 멜팅 치즈 머쉬룸 샌드위치) △보울 4종(수비드 치킨보울, 크리스피 치킨보울, 떡갈비 치킨보울, 그릴드 치킨보울) △프라이드 2종(통안심, 살살텐더)으로 구성됐다. 특히, 모든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니마요, 레드마요, 고추장크림, 쌈장디핑소스, 콰트로치즈퐁듀, 청양고추치미추리, 허브렌치소스 등 7가지 ‘딥앤딥 소스’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다채로운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QR오더, 무인픽업시스템, 자동튀김기 등 조리 및 주문 자동화 설비도 도입해 운영 효율성도 높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소싯(SAUCIT)은 교촌의 34년 노하우를 담은 ‘소스’를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브랜드”라며 “소스와 치킨 조합을 통한 새로운 한끼로 고객의 일상 속에 함께 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웅제약, 글로벌 첫 ‘폐섬유증 신약’ 임상 2상 순항 중
- 서울디자인어워드, 미국·나이지리아 '자자 에너지 허브' 대상 수상
- 벤처기업협회, 실패전시회 'Fail Fair 전북' 개최
- HMM,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획득
- 두산건설,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춘천 전력구공사 연속 수주
- 호텔마리나베이서울, ‘마리나베이 아티스트 레지던시’ 1기 성료
- 이재용 회장 취임 3주년…삼성전자, 사상 첫 주가 10만원 돌파
- KGC인삼공사, APEC 정상회의 호텔에 정관장 제품 비치
- CU, 두바이 초콜릿 신상 디저트 출시
- 크레아폼, 3D 스캐너 ‘HandySCAN 3D EVO 시리즈’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웅제약, 글로벌 첫 ‘폐섬유증 신약’ 임상 2상 순항 중
- 2순창군, 지역경제 살리는 '20% 특별할인 이벤트' 돌입
- 3서울디자인어워드, 미국·나이지리아 '자자 에너지 허브' 대상 수상
- 4벤처기업협회, 실패전시회 'Fail Fair 전북' 개최
- 5임실군, 생활 속 디지털 복지 실현 '스마트빌리지' 구축 완료
- 6수면무호흡증, 뇌 노폐물 배출 저하시켜…치매 유발한다
- 7임실군,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을여행 '펫투어' 진행
- 8장수군, 귀뚜라미문화재단 장학금 수여식 열고 희망의 꿈 응원
- 9HMM,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획득
- 10두산건설,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춘천 전력구공사 연속 수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