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켓, 이커머스 참여형 마케팅 플랫폼 '샵플레이' 공식 런칭
경제·산업
입력 2025-11-03 14:43:28
수정 2025-11-03 14:43:28
강지영 기자
0개
게이미피케이션으로 고객 참여 극대화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주식회사 디스켓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반의 이커머스 고객 참여 마케팅 플랫폼 ‘Shoplay(샵플레이)’를 공식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서비스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Shoplay는 쇼핑몰 운영자가 별도의 개발 없이 API 기반 플러그인 형태로 미션형 마케팅을 손쉽게 연동할 수 있는 SaaS형 솔루션이다. AI가 고객의 구매 이력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인화된 미션을 자동으로 제시하며, 브랜드는 이를 통해 구매전환율 상승과 고객 충성도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런칭을 통해 Shoplay는 Cafe24, Shopify, Wix 등 주요 커머스 플랫폼 연동 준비 중이며, 국내 중소 브랜드와 D2C 기업을 대상으로 베타 파트너십 모집을 시작했다.
김국진 디스켓 대표는 “샵플레이는 단순한 포인트 적립을 넘어, 소비자에게 재미와 보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참여형 커머스 경험을 목표로 한다”며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해 K-커머스 SaaS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G1899’ 론칭…글로벌 원료 사업 본격화
- 무보, ‘수출성장 플래닛’ 선발…“글로벌 기업 육성”
- 우지라면 ‘삼양1963’ 부활…‘불닭’ 신화 이을까
- 최태원 “AI 수요 폭발적 증가…메모리 병목현상 해결”
- 관세 협상·미중 합의에…해운업계 ‘숨통’ 트이나
- 마스가 프로젝트 본격화…순풍 탄 ‘HD현대·한화오션’
- ‘필드 위 전시장’…완성차, 골프 마케팅으로 접점 확대
- 롯데바이오로직스, ‘월드 ADC’ 참가…"글로벌 경쟁력 확장"
- 일동제약그룹 ‘바이오 유럽’ 참가… ‘GLP-1RA 비만약’ 등 파트너링 미팅
- GC녹십자, 분기 매출 첫 6000억원 넘어…영업이익은 감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양평 두물머리, UN이 인정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 2인천시, 버려진 매립지에 국화…환경과 지역의 만남
- 3남원, 동편제의 숨결로 물들다… 금파 강도근 판소리·고법 경연대회 개최
- 4임실군, 반려인과 함께한 '오수 할로윈 펫페스타' 성황
- 5"군민의 통장을 지켜라" 장수군, 보이스피싱 예방 총력전
- 6KGC인삼공사, ‘G1899’ 론칭…글로벌 원료 사업 본격화
- 7무보, ‘수출성장 플래닛’ 선발…“글로벌 기업 육성”
- 8우지라면 ‘삼양1963’ 부활…‘불닭’ 신화 이을까
- 9최태원 “AI 수요 폭발적 증가…메모리 병목현상 해결”
- 10NH농협금융, 3분기 나홀로 역성장…건전성은 호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