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포티파이와 오디오 감상 경험 다변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11-04 10:48:41
		수정 2025-11-04 10:48:41
		오동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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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네이버와 글로벌 오디오·구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네이버 생태계 전반에서 사용자들이 음악부터 팟캐스트까지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전략적 협업에 나선다.
이를 위해 네이버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부문장과 과탐 탈와(Gautam Talwar) 스포티파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는 오늘 네이버 1784에서 만나, 양사의 서비스 및 콘텐츠간의 시너지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를 나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스포티파이가 보유한 1억여곡의 음원과 700만여개의 팟캐스트 등 방대한 오디오 콘텐츠를 연계해, 사용자가 상황과 기분, 취향에 맞는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쉽게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부문장은 “스포티파이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상황, 기분에 어울리는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나아가 사용자들이 음악, 팟캐스트 등 풍부해진 오디오 콘텐츠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양사의 시너지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과탐 탈와(Gautam Talwar)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는 “한국 진출 이후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화 및 추천 기능을 통해 팬들이 사랑하는 음악과 아티스트를 연결해 왔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청취자들이 각자의 순간과 감정에 어울리는 음악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oh1998200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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