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개발사 자금난에 '가디스오더' 업데이트 중단

경제·산업 입력 2025-11-04 14:37:37 수정 2025-11-04 14:37:37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게임즈 CI. [사진=카카오게임즈]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9월 정식 출시한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오더'가 출시 40여일 만에 업데이트 중단을 선언했다.

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가디스오더' 운영진은 전날 공지사항을 통해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픽셀트라이브로부터 자금 사정 및 경영상 문제로 금일 이후 예정된 업데이트 및 유지 보수는 모두 불가하다는 내용을 전달받았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예기치 못한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인해 추가 컨텐츠나 이벤트 개발 및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상황이나, 게임 이용이 가능한 범위 안에서 유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가디스오더'는 국내 게임사 로드컴플릿에서 히트작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만든 주요 개발진이 참여하며 2021년 공개 이래 기대를 모았다.

여러 번의 출시 연기와 소프트 론칭을 거쳐 지난 9월 서비스를 시작한 '가디스오더'는 부족한 콘텐츠, 지나치게 단순한 게임플레이 등이 혹평받으며 국내 앱 마켓 매출 순위에서 빠르게 내려간 것으로 전해졌다. 운영진은 "판매 중이었던 상품은 공지 게시 시점부터 판매를 중단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환불 절차를 안내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인지 즉시 이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인 앱 결제 중단 작업을 진행했다"라며 "이용자들이 피해가 없도록 이후 절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